2023 최고의 유튜브 콘텐츠 중 하나인 피식대학 피식쇼에 배우 전종서가 출연했습니다. 피식대학 피식쇼

반응형

2023 최고의 유튜브 콘텐츠 중 하나인 피식대학 피식쇼에 배우 전종서가 출연했습니다. 피식대학 피식쇼 전종서 편은 평소처럼 멤버들과 게스트의 코믹한 케미가 돋보이는 콘텐츠였는데, 정재형의 '북한 주적'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전종서의 대적관이 잘못됐다고 농담하며 북한이 주적이라고 소리치며 김정은 일가를 비난하는 장면이 나온 것인데요. 갑작스러운 정치 관련 발언에 해당 에피소드는 크게 논란이 되고 있는데, 내용보다 발언이 나온 과정에 문제를 삼는 사람들이 많아보이는데요.

유튜브 피식대학 피식쇼 배우 전종서 편 공개 후 엄청난 화제..멤버 3인과 유쾌한 케미 돋보여

지난 3일 유튜브 '피식대학'에 공개된 피식쇼 배우 전종서 편은 올라오자마자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공개 24시간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105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고, 기존 피식대학 팬들과 배우 전종서 팬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 영상에서 전종서는 과거 캐나다에 거주하며 터득한 뛰어난 영어 실력으로 자유자제로 피식대학 멤버들과 영어 대화를 나눴습니다.

전종서는 피식대학의 백상예술대상 수상소감을 듣고 팬이 되어 모든 피식쇼 콘텐츠를 다 찾아봤다고 하는데요. 피식쇼 '찐팬' 전종서 출연을 한 만큼 피식대학 멤버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 모두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피식대학 피식쇼 전종서 종이의집 '도쿄' 관련 토크 중 대적관 및 북한 주적 발언 나와

하지만 영상 중간 논란이 되는 피식대학 정재형의 '북한 주적' 발언이 나왔습니다. 김민수가 "지금까지 했던 작품 중 가장 힘들었던 것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전종서가 "종이의집"이라고 답했는데요.

전종서는 "종이의집에서 내 연기가 마음에 안들었다"라고 말하자 피식대학 측은 종이의집 전종서 출연 '짤방'을 보여주며 익살스러운 상황을 연출했는데요.

종이의집에서 암호명 '도쿄'로 출연한 전종서는 그 장면에서 왜 이름이 도쿄라는 물음에 "나쁜 짓을 할 거니까"라고 말합니다. 드라마 대사였습니다. 암호명 도쿄와 '나쁜 짓'에 연관성에 대해 피식대학 정재형은 "일본이 옛날에 나쁜 짓을 많이 했으니, 도쿄가 나쁜 짓을 하면 말이 될 거라서 그렇게 말한 것 같다"라고 추측했는데요.

이에 전종서는 "맞다. 그것을 의도한 대사같다"라고 동의했습니다. 그러자 정재형은 갑자기 "종서 씨의 대적관이 잘못됐다. 우리의 주적이 어디냐"고 말했습니다.

대적관과 주적의 의미를 이해못한 전종서에게 정재형은 "우리의 적은 북한이다. 김씨 일가. 3대 세습을 일삼고 있는 저 북한 놈들. 김씨 왕족이 문제다"라고 소리쳤습니다. 옆에 있던 이용주는 웃으며 "잠깐만"이라고 만류하려고 했고, 김민수는 "3대 세습 철폐하라"며 동조했습니다.

피식대학 피식쇼 북한 주적 발언을 두고 옹호 및 비판 반응 동시에 나와

진지하게 말했다기보다 피식쇼 분위기에 맞게 농담 혹은 개그 용도로 던진 발언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정치적인 내용을 담은 발언이었기 때문에 전종서 편 피식쇼가 공개된 후 댓글과 온라인 커뮤니티, SNS에는 피식대학 북한 주적 발언이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

피식대학 정재형이 바른 대적관을 지니고 있다며 북한 비난에 동참하는 시청자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영상 댓글에는 "북한은 주적이 맞다" "진짜 올바른 안보관 영상으로 전달해줘서 고맙다"는 반응이 올라왔는데요.

그러나 일각에서는 "정치적인 발언으로 무리수를 왜 두느냐" "보면서 너무 뜬금없다 생각했다" "굳이 안했어야 할 발언" "정치색을 드러내는 것이냐"라는 쓴소리도 나옵니다.

피식쇼 전종서 편 대적관 및 주적 북한 발언 지적받는 이유..발언 내용보다 전후맥락

피식대학 정재형 북한 주적 발언 논란 중 가장 지적받고 있는 부분은 "북한이 주적이다"는 발언의 내용보다 이 말이 나온 과정에 있습니다. 우선 그가 지적한 전종서의 잘못된 대적관이라는 발언이 무례하다는 비판입니다.

전종서는 종이의집 극 중 이름인 도쿄에 대해서 설명한 것일뿐, 실제 일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드러낸 것은 아니었는데요. 이를 두고 정재형이 "잘못된 대적관이다"라고 농담을 한 것은 맥락에 맞지 않다는 지적입니다.

아울러 일본 이야기를 하던 중 갑자기 북한 이야기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너무 정치적인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도 나오는데요. 일부 누리꾼은 "북한이나 일본 모두 역사적으로 적 아니냐" "일본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대적관으로 넘어가는 것이 이해가 안된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피식대학 피식쇼 주적 북한 발언 논란 아직 입장 안내..누리꾼들 댓글 논쟁 지속될듯

피식대학 측은 피식쇼 전종서 편 북한 주적 발언 논란에 대해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해당 영상에는 이 발언을 두고 갑론을박을 펼치는 시청자들이 댓글로 논쟁을 벌이고 있어, 한동안 논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