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소다 "어떤 옷 입든 성추행 정당화될 수 없어"… 2차 가해에 반박

반응형
 

DJ 소다. DJ 소다 공식 페이스북

일본에서 열린 행사에서 성추행당했다고 밝힌 DJ 소다가 당시 노출 있는 옷을 입었다는 이유로 성추행을 정당화하려는 2차 가해에 관해 어떤 옷을 입었다 해도 성추행이 정당화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DJ 소다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어떤 옷을 입든 성추행과 성희롱은 결코 정당화가 될 수 없어.

어쩌면 당연한 것이지만 이 말을 하기까지 엄청난 용기를 내야 했어.

나는 사람들에게 나를 만져 달라고 내 몸을 봐 달라고 노출 있는 옷을 입는 게 아니야.

나는 내가 어떤 옷을 입을 때 내 자신이 예뻐 보이는지 잘 알고 있고 그것에 만족함과 동시에 자신감이 생겨서 오로지 자기만족으로 입고 싶은 옷을 입는 건데 노출이 있는 옷을 입는다고 그들이 나를 만지거나 성희롱할 권리는 없어"라고 썼다.

이어 "내가 노출이 많은 옷을 입어서 이런 일을 겪은 거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평소에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 걸까? 내가 워터 페스티벌에서 노출이 있는 옷을 입은 게 잘못이야? 그렇기 때문에 나는 만짐을 당해도 되는 사람인 거야? 나는 내가 입고 싶은 옷을 입을 자유가 있고 어느 누구도 옷차림으로 사람을 판단할 수 없어.

내 몸은 나의 것이지 다른 사람들의 것이 아니야~ 난 노출 있는 옷 입는 거 좋아하고 앞으로도 계속 입을 거야. 그러니까 언제 죽을지도 모르는 인생, 남 눈치 보지 말고 입고 싶은 옷 마음껏 입으면서 살자!!"라고 썼다.

앞서 DJ 소다는 지난 13일 일본 오사카 뮤직 서커스 페스티벌에서 공연하다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여러 명이 갑자기 가슴을 만져서 속수무책으로 당했다는 내용이었다.

그는 DJ 활동을 한 지 10년 동안 이런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며, 이제 무대 밑이나 앞쪽으로 팬들에게 다가가기 어려울 것 같다고 토로했다.

DJ 소다는 '2015 안산M밸리 록페스티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16' '2016 전주얼티밋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2018 - 부산' '미드 썸머 페스티벌 - 부산' '월드DJ 페스티벌' '마이크로 서울 2022' 등 다양한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 중인 DJ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