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홍정우, 쎈놈 장인석 근황 관심이 뜨겁다.
홍정우 장인석은 과거 페이스북 스타로 유명했던 유튜버다.
홍정우 프로필
출생
1995년 (나이28세) 2020년 당시에 자신이 26세라고 언급한영상이 있다. 세는 나이로 26세 추정.
신체
키179~180cm
댓글읽기 컨텐츠에서 자신의키가 179cm 라고 했으나, 다른 댓글읽기 컨텐츠를 할때는 180cm 라고 말했다.
첫 방송일
2018년 8월 21일
+1808일째
구독자
14.5만 명
조회수
4,101만회
주력 컨텐츠는 주작으로, 말을 상당히 빠르게 한다.
학력
진영정보고등학교(졸업)
연관검색어에는 홍정우 fx fx마진, 홍정우 주작이 있다.
베스트 댓글은 다음과 같다.
프로필사진에는 홍정우가 집게를 들고 있는 모습이다.
자주 쓰는 브금은 에반게리온에 나왔던 브금중 하나이다.
영상을 보면 대부분 앞머리 숱이 심상치 않음을 확인할수있다.
같은 쌈크루 소속이었던 우승현과 친분이 깊다. 이후 2023년 8월 우승현이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되면서 우승현의 근황을 알렸던 홍정우의 영상이 다시 재발굴 되었다.
장인석 프로필
채널 이름
쎈놈 장인석
소속 크리에이터
장인석, 손동혁
가입날짜
2019. 1. 20
구독자
98,980명 2019년 9월 02일 PM 00:52 기준.
조회수
9,659,438회
소속
없음
쎈놈 장인석은 지난 2019년 1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대한민국 2인조 유튜버로 홍정우, 우승현, 허재 등의 멤버들과 함께 쌈크루 라는 영상클랜을 결성했다.
우승현 프로필
직업
동영상 크리에이터
소속
쌈크루(방송자들)
우승현은 대한민국의 동영상 크리에이터이자, 2023년 8월 마약 투약 혐의로 기소된 인물이다.
유튜버 쎈놈 장인석이 만든 '쌈크루' 소속의 멤버로 방송자들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왔었다. 크루 소속으로만 활동을 했기에 개인 유튜브 채널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다가 모종의 사건으로 교도소를 간 뒤 자연스럽게 유튜브 생활에서 은퇴하게 되었으며 이후에는 옷가게에서 일 하고있다. 2019년 같은 쌈크루 소속 멤버인 홍정우 영상에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그러다가 2023년 8월 1일 과거 참교육 유튜버로 활동했던 인물이 호텔에서 지인과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 검거되었다는 뉴스가 뜨게 되었는데, 이후 다음날인 8월 2일, 부산 돌려차기남의 신상을 공개한 것으로도 유명한 유튜버 카라큘라가 이 마약 유튜버가 우승현이라고 생방송에서 폭로하게 된다. 이후 현재 수서경찰서에 수감중이다.
이후에 '방송자들'이라는 채널명으로 참교육, 실험영상, 몰래카메라 등등의 영상을 게재했었고,
주로 참교육 관련 영상을 업로드한다.
하지만 대중들 사이에서 참교육 컨텐츠가 논란의 중심이 되고 있고 심지어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이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져 영상이 업로드되지 않다가 2019년 9월 2일 기준 이들이 업로드한 모든 영상이 삭제되거나 비공개 처리되었다.
이들은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지게 되었다. 그러나 인터뷰 내내 제작진들을 향한 적반하장적인 태도를 보였다.
일단 물의를 일으킨 모든 인간들의 공통패시브인 인터뷰 거절하기 ,다짜고짜 도망가기 등을 시전한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이렇게 찾아오시는 거 불법 아니냐면서 노골적으로 취재에 대한 불쾌한 감정을 드러내다가, 조작의 증거를 들이밀자 혹시라도 이러한 일에 당하지 말라고, 예방차원에서 시범을 보여준것이라고 말도 안되는 핑계로 둘러댔다.
그러나 이들은 대조적이게도 "그냥 넘어가면 안될까요? 우리가 무슨 유명인도 아닌데...", "그냥 저희가 유튜브 채널 폐쇄할게요. 이렇게 뭐 유튜브 무서워서 하겠습니까? 저도 정말 심적으로 많이 힘든데 이렇게 힘들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교묘하게 비꼬는 식으로 말하는 적반하장적이고 제작진을 향해 예의 없는 모습을 보였다.
사실상 모든 참교육 유튜버의 공통된 문제점이다. 최근들어 참교육 영상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며 유튜버들끼리 경행을 하면서 어떻게든 조회수와 구독자 수를 늘리겠다고 더 자극적인 영상을 촬영하는 양상으로 치닫다 보니 나중에는 범죄의 선을 넘는 경우도 발생한다.
현재 관련 영상들은 전부 삭제 및 비공개 처리되었지만 폭행죄, 특수폭행죄, 재물손괴 등과 같은 범죄가 성립될 법한 컨텐츠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컨텐츠가 조작이 아닐 경우 감옥에 왔다갔다하고 벌금 수백만 원을 물었을 것으로 추측되는데 아직도 온전하게 유튜브 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의심스럽다.
논란 이후 궁금한 이야기 Y와의 인터뷰에서 유튜브 활동을 접고 채널을 폐쇄하겠다고 밝혔으나, 유튜브 계정을 삭제하지는 않고 영상만 삭제한 상태였다가 계정을 매각한 듯, '각종 사건 사고'라는 이름으로 유튜브 계정이 변경되었다.
그리고 최근 전국진의 영상에서 밝혀진 내용으로 오늘의 이슈란 이름으로 다시 바뀌었다.
아마도 채널 이름만 바뀐것 같다.
하지만 장인석 당시의 영상만 삭제 된거다.
사회적인 악영향에 대한 우려
쎈놈 장인석의 컨텐츠에는 물론 조작도 문제이긴 하지만 더 큰 문제가 숨어있다.
이들이 업로드한 영상들의 제목에 '김치녀'라는 단어가 종종 들어가는 등 컨텐츠의 전체적인 방향 자체가 70~80%는 여성 혐오적인 또는 성 차별적인 컨텐츠이기 때문에 주 시청 연령층이 청소년인 것을 생각하면 이들에게 대단히 왜곡된 성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다. 대부분의 참교육 영상이 그렇듯이 모방으로 인한 피해도 우려된다.
우선 들어가기에 앞서 이들의 영상 대부분은 조작된 컨텐츠이고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이 매우 많기 때문에 영상의 참교육을 실제로 따라해서는 안된다.
쎈놈 장인석 영상의 댓글들을 보면 알겠지만 이러한 영상이 진짜인줄 알고 철석같이 믿는 댓글이 생각보다 많다. 이러한 댓글이 많이 존재한다는 것은 나도 한번 참교육 시켜서 조회수좀 빨아볼까 하는 사람들이 진짜로 이들의 행위를 모방해서 언젠가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영화, 게임, 만화 등을 보고 모방 범죄가 발생한 실제 사례가 수도 없이 존재하는 만큼 유튜브도 예외는 아니다.
이들은 컨텐츠를 제작할 때 적어도 시청자들에게 끼치는 영향력에 대한 고려를 했어야 했다.
인터넷 방송 같은 경우에 물론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1인방송 혹은 개인방송 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웬만한 방송사 프로그램보다도 더 많은 시청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이것을 사적인 방송으로 볼 수 없다. 그렇다면 그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해당 유튜버가 지도록 만드는 게 필요하다.
멤버로 활동한 홍정우는 페이스북 스타로 유명했지만, 주작 감별사 유튜버에게 영상 주작 논란으로 뭇매를 맞기도 했다.
마지막 영상은 '실수는 반복하는게아닌 고쳐나가는것'이란 제목의 영상으로 3주 전 업로드 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홍정우는 "실수는 고쳐나갈 수 있다" 등의 발언으로 구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들의 나이는 올해 20대로 알려졌으며 인스타 활동 등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