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결말 엄정화 답 프로필 근황

반응형

출처 뉴스1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닥터 차정숙’ 결말을 깜짝 스포했다.

엄정화는 20일 방송된 JTBC '뉴스룸' 인터뷰 게스트로 등장했다. 그는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에서 차정숙 역으로 열연하며 시청률 고공행진 중이다.

이날 엄정화는 다양한 대화를 나누던 중, '닥터 차정숙'의 인기를 실감하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엄정화는 “너무너무 잘봤다는 인사를 많이 받고 있다”며 “일요일 되는 아침에 눈을 뜰 때 새벽에 눈을 뜬다. 반응이 너무 궁금하더라.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웃음 지었다.

이어 “집에서 본방 사수를 한다. 배우들끼리 모여서 볼 때도 있다. 드라마가 계속 반응이 좋고 사랑받으니까 매주 같이 보고 서로 단톡방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기 비결에 대해서는 ‘공감’을 꼽았다. “뭔가 닥터 차정숙의 성장기를 굉장히 궁금해하고 응원하면서 함께 보시는 것 같다. 또 많은 차정숙이 계시지 않냐. 그분들은 같이 공감하고 울고 웃으며 함께 봐주시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설명했다.

16부작 '닥터 차정숙'은 중반을 넘어섰다. 앵커는 “엄정화 씨는 결말을 아시지 않냐. 차정숙의 선택, 만족하시냐”고 물었고 엄정화는 "완전 마음에 든다"고 딱 잘라 답했다.

앵커는 “왠지 결말이 굉장히 사이다일 것 같다는 느낌도 든다”면서 “더 이상 여쭤보면 스포가 될 수 있으니 멈추도록 하겠다”며 웃음 지었다.

한편,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4일 10회분 시청률은 전국 18%(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프로필

출생

1969년[2] 8월 17일 (53세)

충청북도 제천군 제천읍 청전리

(現 충청북도 제천시 청전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4cm, 47kg, A형[3], 235mm

가족

어머니 유경숙[4]

언니 엄정혜, 여동생 엄정선, 남동생 엄태웅

올케 윤혜진, 조카 엄지온, 사돈 윤준호

반려견 슈퍼[5]

학력

청전초등학교[6] (졸업)

의림여자중학교 (졸업)

제천여자고등학교 (전학)

북원여자고등학교 (졸업)

종교

개신교(루터교)[7]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로고 가로형

데뷔

1992년 7월 4일 영화《결혼 이야기》

(데뷔일로부터 +11277일째, 30주년) (배우)

1993년 3월 13일 정규 1집 Sorrowful Secret

(데뷔일로부터 +11025일째, 30주년) (가수)

직업

가수, 배우, 방송인

MBTI

INFP

대한민국의 멀티 엔터테이너. 수많은 여가수들의 롤모델이 될 정도로 한국의 마돈나[8]라고도 불리며, 가수뿐만 아니라 배우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마돈나[9], 한국 가요계의 여왕[10] 등의 수식어와 더불어 음반과 연기 두 영역 모두에서 정점을 찍은 연예인이다.[11] 천만 관객 영화도 있는데 당대를 풍미한 히트곡도 90년대에서 2020년대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많다.

여자 연예인들, 특히 연기와 가수 커리어를 같이 하는 여자 연예인들이 롤모델을 꼽으라면 독보적으로 많이 꼽히는 연예인이다. 거의 롤모델 천하통일 수준으로 포털 뉴스에 엄정화 롤모델만 쳐보면 이름만 들어도 아는 연예인부터 신인 그룹까지 롤모델로 꼽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예 신문 기사에서 또 누군가가 엄정화를 들먹이면, "신인 여가수들이 대부분 그렇듯 엄정화를 롤모델로 언급한다."라고 말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특별히 롤모델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더라도, 50대에 이르기까지 계속해서 새로운 길을 열고 있는 엄정화에 대한 감정을 존경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공개적으로 표현한 경우도 많은데, 대표적으로 보아, 현아 등의 가수를 비롯하여, 유진[12] 천우희, 정려원 등의 배우 등으로부터 폭넓은 존경을 받고 있다. 연예계를 꿈꾸는 이라면 최종 목표일 영화 배우, 솔로 가수 양 부문 모두에서 대성공을 거뒀으니 당연지사. 이건 남자 연예인들도 예외는 아니며, 대표적인 경우로 비나 조권 등이 있다.

원주 북원여고를 졸업하고[13] 1989년부터 MBC 합창단에서 활동하다가 배병수의 눈에 띄어 1992년 영화 《결혼 이야기》로 데뷔하였으며, 1993년 주인공을 맡은 영화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의 OST였던 〈눈동자〉로 가수로 데뷔했다.

배우로서는 로맨틱 코미디의 주연부터 연쇄 살인범에 이르기까지 연기의 폭에 있어서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코미디, 멜로 정극, 스릴러, 액션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맡는 역할의 폭도 상당히 넓다. 빼어난 대사 전달력, 우아함과 섹시함을 오가는 음색을 겸비한 오디오 역시 그녀의 연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력.

애초에 연기자로 데뷔했고 배역을 가리는 일이 없어 다방면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철저한 자기 관리와 다채로운 연기력 덕에 50대에 접어들어서도 주연을 놓치지 않는다.

2003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작품으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거머쥐었고 드라마 아내와 12월의 열대야가 연달아 좋은 평가를 받으며 배우 입지를 탄탄하게 다졌다. 특히 마니아층에선 12월의 열대야에서의 엄정화를 드라마에서 보여준 최고의 연기라고 평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

2012년엔 댄싱퀸으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2번째로 받았다. 오랫동안 문을 두드렸던 청룡과 대종상에서도 한동안 고배만 마시다가 2013년에 영화 몽타주로 대종상에서 첫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14]

가수 활동이 2008년 이후로 잠정 중단 중인 관계로 엄정화의 주된 활동 영역은 배우 활동이 된 상태. 하지만 8년 만인 2016년에 정규 10집을 발표하며 가수 활동도 재개했다.

2013년 11월 기준 총 관객수 약 3천만 명으로 최고 흥행 여배우 3위에 올랐다(!). 엄정화의 배우 이력은 알아도 꽤 흥행한 작품이 많았다는 점은 대중들이 잘 모르는 사실. 물론 천만 영화 해운대의 비중이 크긴 하지만 댄싱퀸을 히트시키는 등 배우로서 흥행력도 꽤 있는 편이다. 2015년 6월 기준으로는 손예진에게 추월 당했지만 여전히 4위에 올랐다.

2017년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 유지나 역으로 출연. 역할 설정부터 다분히 엄정화를 의식한 듯한 느낌이였으나 실상은 흔해빠진 막장 드라마로, 엄정화가 아깝다는 얘기가 방영 내내 쏟아졌다.시놉사기 당한 것 아니냐는게 중론

2020년 영화 '오케이 마담'으로 오랜만에 스크린 나들이를 했다. 코로나19의 여파 속에 생각했던 것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진 못했으나 여성 주연 영화가 많지 않은 영화계 분위기 속에서 홀로 액션과 코미디를 모두 도맡아 보여줄 수 있는 몇 안되는 배우 중에 한 명이라는 걸 여지없이 증명해보였다. 작품성과는 별개로 엄정화의 연기력은 일품이라는 평이다.

2022년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은희의 절친이자 오랜만에 제주로 돌아오는 미란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12회~14회 초반 분량에 등장하는 역할이며 30년이 넘는 은희와의 우정과 갈등, 화해를 담은 미란의 모습을 연기했다. 3번의 이혼, 그리고 이혼녀 타이틀을 부끄러워하는 가족들과 딸 앞에서 한없이 작아지지만 유일한 친구라고 생각하는 은희 앞에서는 세상 밝아지는 미란을 훌륭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그 간 은희가 자신을 진정한 친구로 생각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되며 느끼는 배신감과 아픔을 잘 표현해냈고 눈물로 은희와 화해하는 장면에선 그동안 쌓인 연기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해내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한동안 작품을 한 번하면 그 공백이 꽤 길어졌는데 우리들의 블루스 이후 차기작 캐스팅이 줄줄이 나오며 팬들로 하여금 기대감을 자아내게 했다.

2023년 JTBC 드라마 닥터 차정숙으로 컴백했다. 8회를 기준으로, 시청률 16.1%를 달성하여 JTBC 역대시청률 5위에 올랐으며, 높은 시청률과 동시에 굿데이터에서 시행하는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조사에서도 4주 연속 1위라는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15] 며느리와 아내, 엄마의 모습부터 새로운 꿈을 찾아 한 사람으로 성장하는 사이다 힐링 캐릭터인 차정숙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있다.

연기력의 폭이나 캐릭터의 범위가 넓지만, 사극/시대극에는 출연한 적이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