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겸 배우 문상훈이 결혼 소식을 알렸다.
문상훈은 9일 자신의 SNS 계정에 글을 올려 이달 말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다.
해당 글에 그는 “오늘은 저의 33번째 생일이다. 기쁜 날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더 기쁘다”며 “확신이 들어서라기보단, 정답이 아니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커져서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썼다.
이어 “결혼할 분은 저처럼, 그리고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처럼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가는 평범한 분”이라며 “더 나은 삶을 향한 항해를 함께 떠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분이라는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활동에 대해선 “달라질 것은 없다”며 “똑같이 열심히, 끊임없이 시도하고 그때마다 실패할게요. 그래도 이번에는 세련되게”라고 언급했다.
문상훈
이름
문상훈(文相勳[훈음])
출생
1991년 5월 9일 (31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80cm
본관
남평 문씨 (南平 文氏)
학력
중동고등학교 (졸업)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 학사)[2]
병역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카투사)[3]
가족
부모님, 동생
배우자(2023년 5월 말 결혼 예정)
종교
천주교 (세례명: 하상 바오로)[4]
부캐
문쌤, 문상기자, 문이병, 후니쓰, 문당훈 , 김정호쌤, FC 안양 16번[5]
대한민국의 유튜버이자 배우. 빠더너스의 프론트맨. 대부분 빠더너스가 문상훈의 개인 채널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빠더너스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멤버이며 직위 상무. 인스타그램 계정도 꽤나 유명하다.[7]
본격적으로 빠더너스가 유명해지기 전에 이미 유병재 유튜브 채널 "문학의 밤"에 "문학의 밤 치트키"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해 이름을 알렸으며[8], 이를 필두로 전지적 참견 시점, 비디오 스타, 롯데리아 더블x2버거 CF, 승리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에 김정은,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에 김정호,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에서 김루리 일병[9],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김정훈으로 출연했다. 여기서 펭수와 어조가 상당히 비슷하다.[10][11]
문쌤이라는 한국지리 일타강사 캐릭터[12]로 굉장히 유명하다. 실제로 한국지리 일타강사인 이기상 선생님이 직접 언급하며 칭찬하기도 하였다. 그 이후 팬이라며 콜라보 하고 싶다는 영상을 올리기도 하였다. 실제로 유명 인터넷 강의 업체 회장님과 대치동 카페 1층에서 만나서 ‘진행능력이 좋고 전달력이 타고났다, 공부는 하면 된다, 살도 빼면 된다’며 진지하게 스카웃 제의를 받기도 했다고 라디오에서 밝혔다.
견적왕에서 말한 것에 따르면 LG 트윈스의 팬이라고 한다.
카투사 통역병 출신으로 카투사 인디언헤드지에 인터뷰 기사가 실린 적도 있다. 카투사 개그, 교포 개그 등에 능하며, 이 컨셉을 살려 롯데리아 광고를 찍기도 했다.
카투사로 군대 전역 후 프랑스로 교환학생을 떠났는데, 유학시절 서구권 코미디언 영상을 많이 보면서 코미디언이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키앤필, 리키 저베이스, 몬티 파이선 등 영미권 코미디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하며, 이런 취향이 영상에서도 유감없이 드러나는 편.
미숙한 군대 후임 연기를 너무 완벽하게 소화해 일부 시청자들은 진짜 군인으로 착각하여 국방부에 신고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후 그는 검찰 조사에서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다고.
스케치 코미디 영상을 제작하는 코미디 크루. 2016년부터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기 시작했으나 큰 주목은 받지 못했고, 2018년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시리즈가 유명세를 타면서 10만 구독자수를 돌파했다. 2022년에는 50만 구독자까지 돌파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문상훈의 미디어 출연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구독자수도 빠르게 증가하는 중이기도 하다.
팀 이름인 "빠더너스"는 빠던에서 따온 것으로, '웃음 홈런'을 날리고 싶은 마음에서 지었다고 한다. 구독자 애칭은 빠둥이
2016년 중반부터 시즌제를 표방하며 스케치 코미디 영상을 올렸는데, 구독자 수가 300명도 안 됨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고퀄의 영상을 뽑아냈다.[4] 이때 트레져헌터와 계약을 맺기도 했는데, 조회수가 너무 저조해 2016년 가을경에 제작 지원이 끊기면서 자연스럽게 시즌 1이 끝나버리고 말았다. 그래도 시즌 1때의 영상 중 강형욱 훈련사를 패러디한 "천재 애견전문가의 강아지 심리 분석법"이 페이스북 등지에서 인기를 끌기도 했다. 사람이름이 개이름이 된다[5]시즌 1이 끝난 뒤 YG와 연락이 닿아 유병재, 유규선과 같이 일을 하게 되었고, 문상훈이 "문학의 밤"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며 점차 인지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