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DOC 정재용이 우울증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고백했다.
9일 베짱이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에는 '최초공개! DJ DOC 정재용! 무당을 찾아왔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무속인은 정재용에게 "돈이 다 어디갔니? 연예인이라 사람들 앞에 말을 못해서 그렇지 내 속과 정신이 병이 들고 울고 싶다"고 물었다. 이에 정재용은 "맞다"며 "우울증, 공황장애가 심했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이어 그는 가정사도 털어놨다. 정재용은 "사실 아버지가 친하다기보다 무서웠다. 소심한 성격이라 아버지한테 선뜻 다가가지 못하니까 거의 마마보이였다"고 말했다. 또 여자의 복이 없고 나의 옆에 누군가 서기 힘들다는 무속인의 말에 정재용은 "너무 놀라운데. 그렇게 쉽게 읽히게 생겼나. 맞다. 나를 벗고 얘기하는 느낌"이라고 놀라워했다.
무속인은 정재용에 대해 정신적인 회복이 다 되지 않은 것 같다고 짚었다. 정재용은 "그렇다"면서도 "힘 내고 있다. 제 스스로 힘 낸다고 얘기하면 쑥스럽지만 패턴이나 마인드,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려고 그냥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또한 정재용은 "생각이나 마음이 고장난 것 같아 병원에서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고 약처방을 받으려 했다. 주위에서는 가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다"며 "약이 나쁜 게 아니고 방치되어 있으면 너만 안 좋다고 한다. 그런데 사실 무섭기도 하고 죽어도 약을 먹기 싫어 이겨내려 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정재용 프로필
이름
정재용 (鄭在容)
출생
1973년 7월 17일(49세)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80cm, 78kg[1], 280mm, A형
가족
어머니[2], 누나
딸(2019년 5월 14일생)[3]
학력
남서울상업고등학교 (중퇴)[4]
직업
래퍼, 클럽 DJ, 작사가
소속사
컴앤퍼니
데뷔
1995년 DJ.DOC 2집 머피의 법칙
병역
병역면제(생계곤란)
1973년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에서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날 당시 아버지 나이가 47세, 어머니 나이가 38세로 늦둥이였다.[5] 8세 때 서울로 이사와서 등촌국민학교, 양동중학교, 남서울상업고등학교를 각각 졸업한 뒤, 당시 DJ 일을 하던 고교 선배의 권유로 전북 군산시의 나이트클럽 '보스'에서 DJ로 입문하여 강원도 원주, 대전, 부산 등지를 전전하며 커리어를 쌓다가 1995년에 DJ DOC의 새 멤버로 합류했다.
DJ 활동 당시 업소 쪽에서는 최상급으로 평가받던 DJ 겸 댄서였고, 전세대 댄서로 유명한 이주노, 박철우 등에게 미묘한 컴플렉스와 우월감을 동시에 가지고 있었다. "걔네는 춤만 추지만, 우리는 노래도 한다."라는 식으로 얘기했다.
그가 합류하자마자 1995년 여름에 정규 2집을 발매했으며, 타이틀 곡인 '머피의 법칙'으로 그야말로 대박을 쳤다. 이후 1996년 3집 및 스페셜 앨범 들을 통해 '겨울 이야기', '미녀와 야수', '여름 이야기' 등의 수많은 히트곡들을 배출해내며 인기 가도를 달렸다.
그룹에서 이하늘과 함께 랩, 또한 메인댄서도 맡고 있으며, 5집 이후로는 세 멤버가 고루 돌아가면서 프로듀싱도 맡고 있다.
온갖 사건사고에 휘말려 경찰서를 제 집처럼 드나들던 이하늘과 김창열과 달리 그나마 조용하고 크게 사고를 안 치는 편이다[6].
2008년 MBC 일일시트콤 <그분이 오신다>에서 배우로 열연하여 그 해 MBC 방송연예대상 시트콤 부문 신인상을 받았다. 또한 2006년부터 2008년경까지 재용이의 순결한 19를 엠넷에서 진행을 하여서 케이블에서 엄청난 인기를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