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영화제 초청 받은' 배우 정유미, 배우 그만두겠다고 서울 떠나 고향으로 간 이유

반응형

이 배우가 연기를 그만두려고

고향으로 돌아갔었다고?!

정유미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어떤 사연이 있었길래 ...

과연 이 배우는 다시 돌아와서 연기를 계속 했을까요?

영화 '잠'

배우 정유미가 다음 달 열리는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한다. 이선균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잠’이 칸 국제 영화제에 초청됐다는 소식이다.

영화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렸다. 이선균이 남편 현수를, 정유미가 아내 수진을 연기했다.

‘잠’은 칸 영화제의 비평가주간 작품 중 하나로 선정되어 칸에서 세계 최초로 상영된다.

2009년 영화 ‘잘 알지도 못하면서’, 2012년 ‘다른나라에서’, 2016년 ‘부산행’으로 칸에 초청됐던 정유미는 이번 영화로 네 번째 초대되는 영광을 얻었다.

그녀들의 방

정유미는 2003년 단편영화 ‘사랑하는 소녀’에서 간호사 역을 맡으며 데뷔했다. 2005년에 영화 ‘사랑니’에서 17세 조인영 역을 맡아 섬세한 연기를 펼쳐 주목받기 시작했다. ‘사랑니‘를 통해 정유미는 ‘제2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과 ‘제42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그다음 작품으로 ‘가족의 탄생’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 ‘제27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Instagram@jungyumigram

로맨스가 필요해

2007년 ‘케세라세라’에서 주연 한은수 역을 맡으며 드라마로까지 활동 범위를 넓혔다. 이후 tvN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와 KBS2 드라마 ‘연애의 발견’을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가지게 되어 대중적인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꾸준히 다채로운 작품을 선택해 연기하는 모습을 보이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보건교사 안은영

영화 ‘부산행’과 ’82년생 김지영’, tvN 드라마 ‘라이브’와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으로 출연하는 작품마다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호평받아 왔다.

하지만 배우가 천직인 것만 같은 정유미도 연기자의 길을 지속하는 것에 대해 크게 고뇌했던 적이 있다.

정유미는 일을 그만두려고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고향으로 내려갔던 적이 있었다고 한다. 한 인터뷰에서 정유미는 그 때 상황이 주는 괴리가 너무 컸다며 연예계는 자신과 맞지 않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Instagram@jungyumigram

“내가 대단하다고 생각했던 연기, 영화, 작품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생각이 무너졌던 때가 있었다, 어쩌면 그런 생각도 내가 만든 편견이었겠지만”이라고 하며 “그러면서 ‘내가 왜 이 일을 해야 하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땐 그게 너무 어렵고 못 할 것 같았다”라고 상황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떨어져 있다 보니 보이는 게 있더라”라며 다시 연기하는 삶으로 돌아왔음을 이야기했다.

정유미는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출연하고 있지만 예능에서도 종종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서진이네

2017년 tvN 예능 ‘윤식당‘을 시작으로 ‘윤식당2’, ‘여름방학’, ‘윤스테이’에 출연하면서 사람 정유미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윤식당’에 대해 정유미는 “예능이지만 묵묵히 자기 역할을 잘하면, 그게 또 전체로 만들어진다는 걸 알게 됐다, 그런 시간들이 힐링이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현재 정유미는 ‘서진이네‘에 출연 중이다. ‘서진이네’는 ‘윤식당’과 비슷한 예능으로 이번엔 해외에 분식점을 차려 운영하는 과정을 담았다. ‘서진이네’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에 tvN에서 방송되고 있다.

정유미·최우식, '서진이네'

정유미 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