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7일 이장원과 배다해 부부가 SBS 예능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IQ 테스트 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중학교 때 IQ가 150이었던 이장원은 이번 테스트 때 112로 IQ가 38이나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다해, 이장원 / 사진 OSEN
이장원과 배다해 부부의 2023년 버전 IQ가 공개됐습니다.
지난 4월 17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동상이몽2)’에서는 이장원과 배다해 부부의 IQ 성적표가 공개됐습니다.
뇌섹남 이장원 IQ 150→112로 하락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날 방송에서 배다해는 “내가 찾아봤는데 테스트 이런 거 있더라”며 “근데 진짜로 나는 괜찮은데 오빠가 나한테 다 물어보니까. 진짜로 문제가 있는 건지”라고 드라마를 보는 내내 자신에게 질문하고 지나치게 산만한 이장원에 테스트를 제안했습니다.
배다해는 “IQ 테스트 언제 해봤나. 중학교 때가 마지막이냐”고 물었고, 이장원은 “중학교 때는 150 나왔던 것 같다”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후 이장원과 배다해는 IQ 테스트 문제를 푸는데 집중했고, 문제를 풀던 중 이장원은 “컴퓨터가 동작을 잘 안 하는 것 같다”며 “더 이상 못할 것 같다”고 토로했습니다.
그는 “손이 너무 저리다. 나 이런 마우스 써야 할 것 같다”고 문제 풀기에 집중하지 못했고 “집중하지 마라. 집중하는 거 귀여운 거 같아”라고 문제를 푸는 배다해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배다해는 “딴소리하지 말고 얼른 풀어”라고 말했고, 이장원은 “너 집중하는 거에 집중하느라 이거 집중 못 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두 사람이 문제를 풀던 중 반려묘가 다가왔고, 이장원은 반려묘를 품에 안고 “주먹밥처럼 생긴 거 보니까 배고프다”며 “슬슬 끝났으면 좋겠다. 뒤로 갈수록 어려워지나 보다”라고 핑계를 대며 문제에 집중하지 못했습니다.
이장원과 배다해는 마지막 문제까지 푼 뒤 제출했고, 배다해는 “잔인하게 바로 나와”라며 IQ 결과에 당황했습니다.
이장원은 “나 112 나왔다”고 결과를 말했고, 배다해는 “우리 진짜 너는 내 운명이다. 나도 112 나왔다”고 같은 결과가 나와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장원 "아내가 날 기억 못 한다면 슬플 것 같다"
배다해 이장원 부부가 데이트 중에 눈물을 보였습니다.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4월 17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 배다해 이장원 부부는 인도 커리 데이트를 하다가 삐끗했습니다.
이장원은 아이큐 테스트 후 강황이 치매예방에 좋다며 인도 커리 전문점에서 외식 데이트를 했습니다.
뒤이어 이장원은 주문을 하기 전에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고 배다해는 “소개팅할 때처럼 멋있게 해 봐. 덜덜 떨면서 시켰잖아. 그 모습에 반했다. 주문 덜덜 떨면서 하는 모습에”라고 두 사람의 첫 만남인 소개팅도 들먹였습니다.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장원은 현지인 종업원에 더 긴장해 주문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안절부절못했고 이지혜는 “저렇게 낯을 가리면 공연은 어떻게 하냐”고 의아해했습니다. 김숙은 “관객들 보면서 하긴 하냐. 바닥을 보고 하냐”고 묻자 이장원은 “훑는 정도”라며 “다행히 베이스 연주하고 있으니까 바빠요”라고 답했습니다.
배다해는 “우리 치매 예방해야 한다”며 “어느 날 갑자기 내가 오빠 못 알아보면 어떻게 할 거냐. 오빠만 쏙 빠졌다. 내 기억에서”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장원은 “네가 기억을 잃으면 난 네 친구 200명을 알고 있다. 모두에게 너 소개해달라고 할 거다. 그러고 우리가 처음 만난 그 식당을 잡을 거다”고 로맨틱한 답으로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김구라는 “좋은 답변”이라고 평했고 배다해도 “그래서 또 잊어버리면 또 소개팅하고?”라고 감격했습니다. 여기에 배다해가 “안녕하세요. 말씀 많이 들었어요”라며 마치 이장원을 잊은 것처럼 상황극을 시작하자 이장원은 “이게 되게 슬픈 거구나”라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이장원은 “장난치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하니까. 저건 드라마 보는 게 아니라 실제로 내 아내가 하니까 너무 싫더라”고 털어놨습니다.
유세윤은 같은 상황이 된다면 “굉장히 슬플 거 같긴 한데. 아내가 연기를 잘하는 편이라 며칠 유심히 지켜볼 것 같다. 곳곳에 장치를 해놓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서장훈은 “유세윤은 그걸로 콘텐츠 만들 것 같다”고 추리했습니다.
사진=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장원은 “너무 슬플 것 같다. 어떻게 해야 하지? 내가 널 못 알아봐. 집, 차, 고양이...”라며 반대 상황도 가정했고, 이번에는 배다해가 눈물을 보이며 “생각만 해도 너무 슬프다. 되게 슬프다. 이렇게 진짜 상상해 봤어? 오빠한테서 내가 지워지는 거야? 난 별로 생각하고 싶지 않다. 그때 가서 생각할래. 너무 슬퍼서 생각할 수가 없어”라고 상상을 중단했습니다.
하지만 이장원은 “그래서 어떻게 하겠냐고”라며 계속해서 답을 요구했고 배다해는 “안 보여? 나 지금 울고 있어. 나 못 봐?”라고 발끈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김구라는 “저게 두 사람의 치명적인 동상이몽”이라며 배다해의 눈물에 좀처럼 공감하지 못하는 이장원의 이성적인 모습을 꼬집었습니다.
이지혜는 “부모님이나 아이 생각하면. 남편보다 아이를 못 알아보면 너무 슬플 것 같다”고 상황극에 몰입했습니다. 김숙이 “남편은?”이라고 묻자 이지혜는 “남편은 알아서 잘 살겠죠 뭐”라고 답했습니다. 유세윤은 “애가 중2 되니까 나를 못 알아보더라”고 농담해 웃음을 더했습니다.
이장원, 그는 누구인가?
사진=이장원 나무위키
이장원은 1981년 8월 30일생으로 올해 43세가 되었으며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나 유년 시절을 미국에서 보내고 한국에 왔습니다. 당시 영어 이름은 'Edward J. Lee'였으며 'Noshel'이라는 예명을 쓴 적도 있었습니다.
이장원은 대전과학고등학교 재학 당시 1등을 해본 적도 있다고 밝혔으며, 2학년 1학기에 카이스트 전산학과에 합격하여 조기졸업하고 카이스트에 진학했습니다.
사진 YTN
배우자 배다해와는 2021년 11월 결혼했습니다.
이장원은 그룹 페퍼톤스의 멤버로 베이스와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이장원이 대중들에게 맨 처음 인지도를 알린 것은 페퍼톤스입니다.
문제적 남자의 원년멤버로, 카이스트를 조기졸업한 수재답게 수리 영역 문제 중에서도 극악 난이도의 문제는 이장원이 해결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습니다.
데뷔 후에도 학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카이스트 경영공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얻었고 현재는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으로 음악기술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2013년 6월 13일, YTN SCIENCE의 교양프로그램에 가수가 아닌 대학원생으로 나왔습니다.
출처 : 배다해 인스타그램
출처 : 배다해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