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놨더니" 이미주, 유라인 뒤로한채 데뷔 9년 만에 솔로 활동 소식 전해

반응형

그룹 러블리즈 출신 이미주가 오는 5월 솔로 가수로 데뷔해 많은 팬들이 환호하고 있습니다.

가수 이미주 / 이미주 인스타그램

3일 복수의 가요관계자에 따르면 이미주는 5월 중 첫 솔로앨범을 발매합니다. 안테나 이적 후 첫 앨범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미주의 음악 역량이 가장 돋보인 순간은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서입니다. ‘놀면 뭐하니?’에서 프리스타일 ‘Y’를 불러 보컬 실력을 호평 받은 이미주는 프로젝트성으로 기획된 토요태 활동을 통해 다시 한번 가창력과 음색을 주목받았습니다.

그 결과 이미주는 팬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솔로 데뷔 요청을 받았고, 5월 드디어 첫 솔로앨범을 세상에 내놓게 됐습니다. 데뷔 9년 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매하는 이미주가 어떤 콘셉트와 음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지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순간입니다.

예능계의 블루칩이자 기대되는 유망주 이미주

 

OSEN

그녀는 1994년생으로 현재 30살이며 가수이자 예능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밝고 활발한 성격으로 러블리즈 멤버의 전반적 성향과 달리 비글미 넘치는 발랄한 행동과 성격으로 멤버들에게 활기를 주는 멤버입니다.

출근길이나 무대 등에서는 관능적인 매력까지 보여주어 러블리즈 대표 올라운드 플레이어 역할을 해냈습니다. 2018년 이후로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는 등 예능인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OSEN

러블리즈 내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으며, 얼굴과 춤만큼이나 성량이 좋고 시원시원한 음색이 특징입니다. 보컬보다는 춤과 비주얼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가창력도 평균 이상입니다. 사실 그녀는 음원보다 라이브가 더 나은 멤버입니다. 음역대는 조금 높은 정도지만 보컬이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데다 성량이 좋아서 라이브에서 더 많은 능력을 발휘하는 편.

〈놀면 뭐하니?〉에서 프리스타일의 'Y'를 유재석, 하하와 함께 커버했는데 노래를 이렇게 잘하는 줄 몰랐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이후 방영분에서 블랙아이드필승의 라도가 '생각보다 잘해서 놀랐다', '이렇게 잘하는데 왜 러블리즈 때는 잘 안보였나'라고 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마침 새 소속사인 유희열의 안테나에서 어쿠스틱한 성향에도 딱 맞는 보컬이라는 점이 드러나면서 향후 솔로 활동을 기대하는 댓글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불붙듯이 붙는 그녀의 화력

tvN 식스센스

이미주의 솔로활동으로 인한 앨범 발매가 예정 확정 되면서 그녀가 예능계에서 활동하는 점도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이돌 출신들의 예능 도전은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그림이 됐습니다. 슈퍼주니어 이특, 은혁, 제국의아이들 광희 등이 1세대 예능돌이라 불린다면 세븐틴 승관, 오마이걸 승희, 러블리즈 미주가 차세계 예능돌로 꼽히며 예능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 유재석부터 신동엽까지, 예능신들이 인정한 차세대 예능 대세가 있습니다. 바로 러블리즈 출신 미주입니다.

미주는 현재 방영중인 MBC ‘놀면 뭐하니?’, tvN ‘식스센스3’, Mnet ‘TMI SHOW’에 고정 출연, 종영한 카카오TV ‘개미는 뚠뚠’ 시리즈에 고정 출연했으며, SBS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등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매력 넘치는 미주를 대중에게 각인시킨건 바로 출근길 사진이었습니다. 공항 사진, ‘뮤직뱅크’ 출근길 도중 화려한 포즈를 아낌없이 보여주며 ‘출근길 빌런’으로 이름을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SBS 런닝맨

이후 미주는 ‘예쁨’을 내려놓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엉뚱함 속 솔직함이 미주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가 됐고, 예측 불허 예능감으로 예능계에서 입지를 공고히 했습니다.

결국 미주는 유재석의 ‘예능 픽(Pick)’이 됐습니다. 유재석은 2019년 ‘해피투게더’에서 미주를 자신의 ‘예능 Pick’으로 소개했고, 미주는 유재석 라인이 돼 유재석과 함께 예능에 얼굴을 더욱 자주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11년 미주와 전 소속사의 전속계약 완료 소식이 알려지자 다음 소속사로 거론된건 유재석이 소속된 안테나였습니다. 역시 미주의 안테나 행은 현실이 됐습니다.

신동엽은 ‘미운 우리 새끼’에 게스트로 출연한 미주에 대해 “예전에 같이 방송을 했는데 난리였다. 어디 숨어 있다 나온 건가 싶을 정도로 독보적인 캐릭터였다. 매력 있더라. 예쁜 개그우먼 느낌이다”라며 미주의 예능감을 치켜세우기도 했습니다.

1세대 예능돌 광희도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게스트로 출연해 미주를 차세대 예능돌로 언급하며 “진행실력에 감탄했다”고 칭찬했습니다.

유라인 이미주..회당 출연료에 깜짝

MBC

예능인 이미주가 새로운 예능 유망주로 주목되면서 그녀가 받는 출연료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최근 이미주가 활동하고 있는 '놀면뭐하니'에서는 회당 출연료 200만원 정도 가져가고 있습니다. 한달로 봤을 때 4번 방송이 되면 800정도 되고 연봉으로 1억 가까이 되는 금액입니다. 물론 아직 드러나지 않은 그녀의 광고료와 재방료 다른 방송 출연료를 뺏을 때 이야기입니다.

또한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 중 하나가 재방송 출연료입니다. 연예인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방송을 찍을 때 기본 출연료를 지급받지만, 재방 또는 삼방이 될 때에도 추가적으로 출연료를 지급받게 됩니다.

그래서 방송이 많이 되고,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의 출연료를 정말 많이 받게 되는 것입니다.

놀면뭐하니의 경우 재방송을 하는 경우 위의 출연료의 50%를 지급받게 됩니다. 여기에 더해 삼방을 하게 되면 재방송 출연료의 50%를 지급받게 됩니다.

이것만 봐도 이미주의 연봉 및 출연료 수입은 상당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지난해 2022년 3월 18일 tnN '식스센스3' 첫 방송에서 결혼정보회사에서 유재석이 언급한 이미주의 재산또한 재조명 받고 있습니다.

이날 결혼정보회사 대표는 미주를 위한 소개팅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혀 미주를 환호케 했습니다. 상대는 해당 결혼정보회사의 다이아몬드 클럽 가입자로, 97년생의 미국 명문대 졸업생이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스타트업 회사를 창업했고 연봉은 2억 이상이며, 미국과 한국에 집이 한채씩 있다고. 이를 들은 유재석은 "미주가 더 많이 벌수도 있다"고 팔불출 면모를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이를 본 네티즌들은 "드디어 솔로로 활동하는구나","기대할게요","난 방송에서 미주 보고 있으면 행복해" 등의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하 이미주 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