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소녀시대 멤버인 가수 태연이 지하철에 깜짝 등장했습니다.
태연 인스타그램
그룹 소녀시대 겸 가수 태연이 팬들이 마련한 이벤트 장소들을 찾아가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30일 태연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탱일을 보내는 가장 완벽한 방법 How to Celebrate TY day | Happy TY day Birthday V-log'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습니다.
태연 공식 유튜브 채널
지난 3월 9일 생일을 맞았던 태연은 팬들이 컵홀더 이벤트를 연 생일 카페, 회사와 함께 준비한 네컷 사진 포토 부스, 팬들이 낸 지하철 광고 등을 찾아가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지하철 광고를 보기 위해 나선 태연은 "나 말고도 광고하는 게 많을 거다. 사진만 후딱 찍고 가야 겠다"며 바쁘게 이동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잽싸게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이어 그는 "팬여러분들 고맙습니다"라고 인사를 전했습니다.
태연 공식 유튜브 채널
다른 날, 투명 뿔테 안경을 낀 태연은 캐주얼한 차림으로 또 다른 생일 광고를 보기 위해 지하철 역을 찾았습니다. 그는 "지하철을 너무 오랜만에 타 봐서"라며 어색해하는 모습으로 개찰구를 통과했습니다.
태연 공식 유튜브 채널
이어 태연의 생일 광고가 등장했습니다. 태연은 반가워 하며 "3월 9일이 비록 지났지만 이번 생일을 축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다행히 SM 근처에 광고가 있어서 아주 빠른 시간 안에 보러왔다"며 "우리 팬 여러분들 고맙습니다"라고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태연 공식 유튜브 채널
인증 사진을 찍은 뒤 SM으로 향한 태연은 사내 카페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음료를 기다리며 그는 "아까 지하철역에 갔는데 아무도 못 알아보더라. 그래서 수월하게 갔다왔다. '오? 자주 돌아다녀도 될 것 같은데?' 했습니다. 다들 핸드폰만 보시고 땅만 보고 걸으셨다"고 이야기하며 웃었습니다. 영상을 마치면서 태연은 멋쩍은 듯 웃으며 "광야 파이팅. SM파이팅"을 외치는 엉뚱한 면모로 웃음을 안겼습니다.
한편 태연의 본명은 김태연으로 1989년 출생, 올해 35세이며 MBTI는 INFJ입니다. 이어 태연의 근황 또한 화제입니다.
베네핏 앰버서더로서의 근황
포토뉴스
태연이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모공 프라이머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의 'NEW 포어 케어 컬렉션' 론칭 기념 행사에 참석해 잡티하나 없는 피부를 뽐냈습니다.
이날 태연은 신제품 포어 케어 컬렉션 대형 모형이 설치된 포토월 앞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포토월에 기념 사인을 남겼습니다. 또한 베네피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미니 뷰티 토크를 진행한 후 직접 신제품을 체험했습니다.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지금은 날씬한 몸에 매번 화제가 되는 스타일링의 소유자인 태연이지만 유퀴즈에 출연하여 다이어트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노래도 해야 하고 몸도 날씬해야 하고
tvN '유 퀴즈 온더 블럭'
"노래도 해야 하는데 몸도 날씬하라고 하고. 그게 잘 안 되잖아요."
지난 2021년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출연한 태연은 연습생 시절 다이어트가 너무 힘들었다며 이같이 털어놨습니다. 태연의 말에 다른 멤버들 역시 공감하며 활동 당시 매니저가 못 먹게 해 몰래 작은 초콜릿을 먹었다며 일화를 전했습니다.
결국 택한 방법
JTBC ‘개취존중 여행배틀-펫키지’
‘펫키지’ 소녀시대 태연의 늘씬한 몸매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지난 2021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개취존중 여행배틀-펫키지’에서는 태연의 몸매 유지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브런치 카페를 찾은 김희철은 “여기 와서 해물라면을 안 먹고 샐러드 따위를 시킨단 말야. 다이어트할 때만 먹는 샐러드를”이라고 분노했습니다.
JTBC ‘개취존중 여행배틀-펫키지’
이에 샐러드를 시킨 제이쓴과 태연은 각자의 입장을 말했습니다. 제이쓴은 “아침이라서”라고 샐러드를 시킨 이유를 설명했고, 태연은 당연하다는 듯 :나는 샐러드 주식인데”라고 답했습니다. 이에 김희철은 놀라며 “아 진짜? 그래서 살이 안 찌는 구나”라고 말했습니다.
샐러드가 주식이라는 태연의 말에 제이쓴은 배우 강기영에게 “어떻게 생각하냐?”라고 물었고, 강기영은 “존중합니다”라며 태연희 취향을 존중한다고 밝혔습니다. 태연은 자신의 식습관에 대해서 “헤비한 음식보다 가벼운 걸 자주 먹는 걸 좋아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태연은 “존중해주세요”라고 웃으며 덧붙였습니다. 태연의 말에 다들 ‘샐러드 주문’을 납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태연은 걸그룹 출신답게 늘 여리여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SNS를 통해서 공개하는 일상 사진에서도 늘씬한 몸매를 드러내는가 하면, 종종 운동으로 다진 탄탄한 코어힘을 자랑해 감탄을 부르기도 했습니다. 샐러드를 주식으로 먹으며, 가벼운 식사를 즐기는 것이 늘씬한 태연 몸매의 비결이었던 것이었습니다. 태연의 ‘살찌지 않는 몸매’ 비결이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기관리 끝판왕, 태연
태연 인스타그램
소녀시대 태연이 '자기관리 끝판왕'다운 면모를 뽐냈습니다. 지난 2020년 태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운동 너무 힘들어요. 죽을 거 같아요"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방금 운동을 마친 듯 지친 태연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그는 "그래도 여러분 건강하세요"라는 글을 덧붙여 팬들의 건강을 염려했습니다. 태연은 코로나19 여파로 헬스장 방문이 어려워지자 '홈 트레이닝'을 진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그는 여러 차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집에서 운동하는 모습과 식단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특히 태연이 공개한 식단에는 큰 그릇에 양상추, 방울토마토 등 적은 양의 샐러드가 담겼습니다. 키 160cm, 몸무게 45kg의 극세사 몸매를 소유한 그는 평소에도 주로 샐러드, 단백질 바를 먹으며 식단 조절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