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연 인터뷰 박연진 베드신은 꼭 필요한장면 프로필 나이

반응형

임지연은 생에 첫 악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소감을 전했다. 그는 악역 캐스팅을 제안 받았을 때를 회상하며 "'더 글로리' 대본이 너무 재밌었다. 저는 사실 연진이가 아니었어도, 동은이나 혜정이, 사라, 심지어는 현남이었어도 이 작품을 했을 것"이라며 전혀 고민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임지연은 '더 글로리'에서 전재준을 연기한 박성훈과의 베드씬을 선보이는가 하면 딸을 키우는 아이 엄마로 변신했다.

그는 이에 대해 "전혀 거리낌이 없었다"며 "정말 괜찮았다. 재준이와의 배드신은 연진이에게 꼭 필요한 장면이었다. 또한 아이 엄마 역은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저도 이제 34살의 배우다"라며 쿨한 대답을 내놨다.

임지연

출생

1990년 6월 23일 (32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나주 임씨 (羅州 林氏)

거주지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

신체

167cm, 47.5kg, 245mm, A형

가족

부모님[3], 언니 임유진(1984년생), 남동생(1995년생)

학력

서울금호초등학교 (졸업)

금호여자중학교 (졸업)

풍문여자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

종교

개신교 (예장통합)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해 다양한 작품에 주조연으로 출연하여 커리어를 다지고 있는 배우다. 2016년 MBC 주말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에서 첫 주연을 맡은 후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주연이자 악역인 학교 폭력 주동자 박연진 역을 맡으며 뛰어난 연기력과 외모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14년

대학 재학 시절부터 단편영화와 연극에서 활동하던 중, 영화 <음란서생>, <방자전>을 연출한 김대우 감독의 영화 <인간중독>에 캐스팅되었다. 불륜이라는 파격적인 소재, 관능적인 용모와 순진해 보이는 면모가 절묘하게 조합되어, 영화를 통해 배우가 분한 인물을 알게되는 재미를 관객들에게 제대로 어필, 신인 배우에 대한 호평과 찬사를 받게 되었다고 한다.## <인간중독> 개봉 후 3개월 만에 전지현의 뒤를 이어 아모레퍼시픽 한율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었다. 흥행 여부와 별개로, 영화에서의 매혹적인 모습을 화장품 회사(아모레퍼시픽)에서 인정했다는 방증이다.

2015년

민규동 감독의 영화 <간신>이 개봉되었다. 영화의 흥행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조연을 맡은 임지연은, 전작 <인간중독>의 매혹적인 모습과, 야무진 모습을 모두 화면에 담아내며 찬사를 받았다. 그러나 그와 별개로 아직 연기력 부문은 보완해야 한다는 평가였다.

같은 해 6월 SBS <상류사회>의 이지이 역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모습을 비춘다. 그동안 영화판에서는 연기력에 대해서는 약간 의문이 있었으나 본 작품을 통해 연기가 늘었다는 호평을 듣게 되었지만, 어디까지나 예전에 비해 나아졌다는 것 뿐이지 썩 좋은 편은 아니었다. 8월에는 <섹션TV 연예통신>의 MC로 발탁되었다.

2016년

24부작 SBS 월화 드라마 <대박>에서 여주인공인 담서 역으로 출연했으나, 여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비중은 굉장히 적었고, 심지어 18회에서 죽음으로 인해 하차했다. 이후 연말에는 MBC 주말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의 김미풍 역할로 데뷔 후 처음으로 타이틀 롤을 맡게 되었다.

2019년

7월, MBC <불어라 미풍아> 이후 MBC 드라마 <웰컴2라이프>의 여주인공으로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했다. 중성적인 이미지의 형사로 등장해 나름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다. 초반부에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연기력에 대한 지적을 받았으며, 똑같이 우려를 샀던 정지훈은 의외로 무난하다는 평을 받아 더 비교되었다. 다행히 중반부에 들어서면서 예전보다는 훨씬 더 안정적이고 설득력 있는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극중 부부인 정지훈과의 호흡도 좋아 보인다는 칭찬을 받았다. 드라마 시청률은 종영 때까지 한 자릿수를 유지했으나, 임지연 입장에서는 개선된 연기력을 보이며 나름대로 유종의 미를 거둔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머리도 숏컷으로 바꾸는 등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는데, 연기력이 많이 나아졌다는 칭찬을 받기 시작했다. 연말 MBC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도 얻었다.

이후 출연한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도 터프함이 돋보이는 영미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5]

2021년

출연한 <손현주의 간이역>에서 거의 매표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12월 30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학교 폭력 주동자인 박연진 역할을 맡아, 첫 악역 연기에 도전했는데 이전까지의 연기력 논란을 말끔히 잠재울 만큼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대중들에게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