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민지·하니·다니엘·혜인·해린, 패션부터 푸드까지 점령한 9개월차 모델 브랜드 파급력은?

반응형

여기를 보고, 저기를 봐도 온 세상이 뉴진스입니다. 데뷔하자마자 음반 차트를 석권하며 신드롬에 오르더니 브랜드들의 러브콜을 독차지하고 있어요. 지금 가장 핫한 앰버서더는 누가 뭐래도 뉴진스입니다.

청바지의 근본, 리바이스

뉴진스의 그룹명은 진(Jean), 그러니까 청바지처럼 매일 입어도 질리지 않는 청바지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어요.

청바지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리바이스’가 글로벌 앰버서더로 뉴진스를 선택한 건 아주 탁월한 선택입니다. 올해 브랜드 150주년을 맞은 리바이스가 뉴진스와 함께 어떤 모습들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맥도날드에 토끼 등장, 맥도날드

얼마 전 맥도날드 인스타그램에 맥도날드의 골든 아치를 닮은 뉴진스의 시그니처 토끼 귀 모양 로고가 등장했어요. 곧 맥도날드의 광고 모델로 뉴진스가 발탁되었죠.

혹시, 설마 패키지도 뉴진스의 토끼 귀 모양으로 바뀌고 굿즈도 생기려나 싶었지만 그렇지는 않고 뉴진스를 앞세운 신메뉴를 출시했어요. ‘맥크리스피’의 출시를 알리기 위해 뉴진스를 기용한 셈이네요.

뉴진스 바람막이가 대세, 오아이오아이

뉴진스의 레트로하면서 힙한 패션도 화제죠. 캐주얼 브랜드 오아이오아이는 뉴진스를 모델로 브랜드 가치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요. 

자유로우면서 사랑스럽고 편하기까지! 뉴진스의 분위기와도 잘 맞아떨어져 옷이 더 살아납니다. 올해 S/S 컬렉션은 ‘뉴진스 바람막이’가 메인인 것 같아요.

뉴진스의 출근룩, 무신사

이래저래 어려운 한 해를 보냈던 무신사는 뉴진스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내세우며 조금씩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남성 패션’의 대명사로 여겨졌던 무신사가 뉴진스를 모델로 삼으며 여성 패션에서도 강세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양한 화보는 물론 최근엔 무신사 패션으로 스타일링한 ‘출근룩’ 영상 콘텐츠를 만들기도 하는 등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에어맥스와 세기말 감성, 나이키

나이키도 뉴진스를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레깅스 제품은 민지와 해린의 화보만 공개됐는데 에어맥스는 멤버 전원의 영상과 화보가 공개됐어요. 뉴진스가 잘하는 세기말 감성이 잘 담겨있습니다. 

나이키는 시대를 초월한 에어맥스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해요. 화보와 영상을 보면 90년대인지 2023년인지 헷갈릴 정도니 시대를 초월하긴 했네요.

뉴진스가 서울을 대표해, 서울시 홍보대사

올해 2월엔 급기야 브랜드가 아닌 서울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어요. 오는 15일부터 진행될 2023 F/W 서울패션위크에는 뉴진스를 앞세워 K 패션을 널리 알릴 계획도 세웠답니다. 

따지고 보면 뉴진스에서 서울 출신은 해린 뿐이지만 뉴진스는 팬덤인 버니즈를 서울에서 처음 만났다며 영광스럽다고 전했다는군요.

민지 – 샤넬

본 투 비 인간샤넬임을 증명하듯, 뉴진스 민지는 샤넬 앰버서더 역대 최초로 3개부문 (패션, 뷰티, 주얼리) 발탁되었다는 점이 전세계 패션 및 케이팝 팬들을 놀라게 했다.

하니 – 구찌, 아르마니 뷰티

최근 밀란 구찌(Gucci) 패션위크에 참여하고, 브랜드 캠페인 영상에도 등장한 뉴진스의 멤버 ‘하니’. 2023년 만 18살 성인이 되면서 귀여움보다는 성숙한 슛업(Suit-up)으로 구찌쇼에 등장했다.

‘하니가 대중에게 주는 당당한 이미지와 다양성을 포용하고 자기 표현을 중시하는 구찌의 비전과 닮아 있어 그가 구찌의 앰버서더로 발탁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듯, 그는 패션위크에서 당당하면서도 밝은 미소로 팬들에게 화답했다. 또한 K-POP 걸그룹 최초로, 아르마니 뷰티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되었다.

혜인 – 루이 비통

뉴진스의 막내 혜인은 루이 비통의 앰버서더로 활동 중이다. 막내이지만 팀내 최장신이면서 독보적인 스타일링을 자랑하고 있다. 그래서일까? 루이 비통 착장으로 올 셋업을 할 때마다 누리꾼들은 “어린 친구가 이런 걸 소화해내니 신비롭기도 하고 눈이 즐겁다.”라며 칭찬이 일색이다.

다니엘 – 버버리, 입생로랑 뷰티

클래식함과 트렌드 끝판왕이 만났다. 이국적인 비주얼과 독보적인 스타일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뉴진스의 다니엘은 버버리의 앰버서더이다.

영(Young)한 느낌과 클래식한 룩이 만나 신선하면서도 따뜻하고 매력적인 룩이 완성되었다. 어제 발표된 따끈따끈한 소식도 추가하자면, 다니엘이 입생로랑 뷰티의 앰버서더로 선정되었다.

현재 짧은 티저영상만 공개된 상황에서 팬들의 기대감은 증폭이 되고 있다. 앞으로 입생로랑 뷰티의 앰버서더로서의 행보와 활동이 기대 되는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