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강현남 딸 배우 최수인 과거 출연작품 프로필 나이

반응형

넷플릭스 글로벌 화제작 '더 글로리'에서 한 배우가 네티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바로 배우 최수인이다.

배우 최수인의 과거 출연작이 주목받았다. 2004년 생인 최수인은 2016년 개봉한 독립영화 '우리들'로 데뷔했다. 해당 작품에서 그는 여학생들 사이에서 있을 법한 관계의 어려움을 자연스럽고 섬세하게 표현해 놀라움을 안겼다.

최수인은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송혜교의 조력자 강현남(엄혜란)의 딸 이선아를 맡아 열연했다.

해당 작품에서 그는 알코올 중독자인 친부에 맞서 어머니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중학생을 연기했다. 또 박연진(임지연)의 마수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어머니와 함께 탈출하는 와중에도 당황하지 않고 아이돌 '더 보이즈'의 노래 '스릴라이드'를 트는 모습을 천진난만하게 연기해 네티즌들에게 깨알같은 웃음을 안겼다.

특히 해당 노래 가사가 통제되지 않은 채 달려간다는 뜻을 담고 있어, 모녀의 상황과 묘하게 들어맞아 흥미를 더욱 더 돋군다.

최수인 프로필

출생

2004년 3월 5일 (19세)

서울특별시 도봉구

국적

대한민국 국기

신체

162cm

학력

가족

부모님 , 남동생

데뷔

2016년 영화 '우리들'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2022년 12월 30일에 파트 1이 공개되었고, 2023년 3월 10일에 파트 2가 공개된 드라마이다.

공개 직후 한국을 비롯 다수의 아시아권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전세계 순위에서 주간 3위를 찍은 2023년 2월 현재 넷플릭스 최대 흥행작이며, 2018년부터 이어지는 메가히트 복수극 계보를 6년째 잇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공개 3일 만인 2023년 1월 1일 기준 넷플릭스 전세계 5위, 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1위, 홍콩, 일본, 몰디브, 오만, 아랍에미리트 2위, 바레인, 방글라데시, 쿠웨이트, 스리랑카 4위, 미국 6위를 차지했다. #1 #2 #3 #4 #5

공개 5일차인 1월 4일 기준 2,541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전세계 6위, 비영어권 부문 3위를 차지했다.

또 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사우디아라비아 1위, 바레인, 일본,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2위, 쿠웨이트, 몰디브, 오만 3위, 브라질, 캐나다, 모로코, 뉴질랜드, 나이지리아, 스리랑카 5위, 프랑스, 인도, 요르단, 멕시코, 파키스탄, 페루, 미국 6위, 온두라스, 니카라과, 폴란드, 살바도르 7위, 바하마, 벨기에, 볼리비아, 도미니카 공화국, 이집트, 그리스, 헝가리, 자메이카, 케냐, 모리셔스, 루마니아, 터키 8위, 독일, 칠레, 과테말라, 파라과이, 남아프리카 공화국, 트리니다드 토바고 9위, 콜롬비아, 키프로스, 체코, 룩셈부르크, 파나마, 슬로바키아, 스위스 10위를 차지하며 58개국에서 10위 안에 들었다. #1 #2

1월 5일 기준 넷플릭스 전세계 6위는 유지하고 바하마, 벨기에, 볼리비아, 칠레, 콜롬비아, 키프로스, 체코, 이집트, 독일, 헝가리, 인도, 자메이카, 룩셈부르크, 몰디브, 모리셔스, 멕시코, 오만, 파키스탄,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폴란드,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리랑카, 스위스, 트리니다드 토바고에서 순위가 상승했고, 쿠웨이트 2위, 일본 3위, 방글라데시 4위, 요르단 6위, 이탈리아 8위, 이스라엘과 네덜란드 10위로 7개국에서 TV프로그램 top 10에 새롭게 진입하며 대부분의 국가에서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

1월 6일 넷플릭스 전세계 순위가 6위에서 4위로 두 계단 상승했다. #

1월 11일 넷플릭스 비영어권 TV부문 주간 1위를 차지했다. 누적 시청시간은 무려 8248만 시간이다. # 이로서 더 글로리는 김은숙 작가의 흥행작 반열에 그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하지만 전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OTT 시리즈물로선 완전한 흥행작으로 보기 힘든 점이 있는데, 위에 언급된 공개 3일차와 5일차를 제외하고는 미국 내에서 순위권에 오르지 못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미국 내 순위에 오른 건 공개 5일차 6위가 끝이었으며 이후 현재까지도 미국 시청자 TOP 10 목록에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는 영국#, 호주#, 캐나다#와 같은 영미권에서도 모두 동일하며 독일#, 프랑스#에서도 마찬가지로 순위권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초반 출시 효과를 제외하면 소재, 이야기, 등장인물 등의 요소가 북미 시청자들을 비롯한 서구 주류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6] 현재까지 순위권을 유지하는 국가들의 공통점은 송중기와 송혜교가 함께 나왔던 태양의 후예가 수출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일본, 동남아시아, 중동, 남미권 같은 국가라는 점이다.[7] 이는 소위 '태양의 후예' 빨이라 부르는 것이 없던 북미 지역을 비롯한 서구 주류국가들에서는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의 이름값이 잘 통하지 않았기에, 흥행에 크게 성공하지는 못했다는 이야기다. 전세계 OTT 시장에 이제 첫 도전장을 낸 만큼 앞으로 김은숙 작가가 넘어야 할 과제라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