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순우리말 단어 이쁜 이름 모음

반응형

가온 : 세상의 중심

익숙한 단어죠? 가온이라는 단어는 여기저기서

많이 쓰여서 낯설지 않으실 거예요.

가람 : 강처럼 너그럽고 부드럽다

~~가람 ~~가람 이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들이

있잖아요. ^^

부르면서도 정말 이쁜 이름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뜻도 정말 좋네요.

다올 : 다 하는 일마다 복이 온다

하는 일마다 복이 온다라..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앞으로 다올하실 거예요.

로운 : 슬기로운, 이로운 사람

슬기롭고 이롭다는 뜻 ! 로운이 그 로운이었네요.

모아 : 늘 뜻을 모아 살다

'모아모아'의 뜻이 늘 뜻을 모아 산다는 거였군요.

앞으로 우리나라 국민들 모두 모아모아! ^^

빛들 : 빛이 들어온다

아침에 창문 사이로 빛들이다.

이렇게 쓰는게 맞나.....

별하 : 별처럼 높게 빛나다

여러분들의 앞 날은 별하일 겁니다.

늘찬 : 늘 옹골찬 사람

늘찬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이솔 : 소나무의 기상과 품위를 지키는

개인적으로 가장 멋지고 예쁜 순우리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소나무를 좋아해서 그런가봐요.ㅎㅎㅎ

은솔 : 고운소나무와 같은 사람

친구 중에서 은솔이라는 이름 가진 친구 있는데

정말 예쁜 이름이다 싶었는데 역시나 뜻도 좋네요.

이플 : 소박하고 청순한 사람

여리여리한 이쁜 풀잎이 떠오르는 단어네요.

은가비 : 은은한 가운데 존재하는 빛

친척 누나 이름이 은가비인데 순우리말 단어였네요.

한울 : 큰 울타리 같이 포근한 사람

한울이라는 친구도 있는데 실제로 포근하고

성격도 좋고 마음도 예쁜.. 이름따라 가나봐요.

푸르내 : 푸른 물이 흐르는 시내

안나 푸르내? 뭐지.. 어디서 들었는지 모르겠는데

왜 이게 생각나는지 모르겠습니다.

늘품 : 늘 품속에서 간직하고 싶은

우리 모두 늘품의 존재가 되어 봅시다. ^^

아란 : 아름답게 자라다

지금 어린아이들이 아란했으면 좋겠습니다.

으뜸 : 이 세상 최고

포스팅 읽어 주시는 분들 으뜸이 되실 거예요.

나예 : 나비처럼 어여쁜

노을 : 곱고 예쁜

나봄 : 봄에 태어난

나예 : 나비처럼 예쁜

세찬 : 힘차고 당찬

소예 : 어여쁘고 이쁜

시원 : 막힘이 없다

새론 : 늘 새로운 사람이 되는

산다라 : 굳세고 꿋꿋한

샛별 : 금성을 의미하는 순우리말 단어

미리내 : 은하수

마루 : 산 꼭대기 정상

루리 : 뜻을 이룬다

도담 : 건강하게 자라는

꽃가람 : 꽃이 피어 있는 강가

윤슬 : 빛이 비쳐서 반짝이는 물결

한빛 : 세상을 이끄는 빛

초롱 : 맑고 영롱하다

지음 : 삶을 아름답게 하는

주리 : 즐거움을 주는

지나 : 나쁜 일들은 빠르게 지나간다

예쁜 순우리말 단어들 이쁜 이름 짓는데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ㅡ^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