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프랑크 케시에 영입 가능성 바르셀로나에서 이적 허용 프로필 나이 포지션

반응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영입 대상 중 한 명있던 미드필더 프랑크 케시에(26) 영입에 가까워졌다.

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투토메르카토 웹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가 토트넘 영입 대상인 케시에 이적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다음 여름 이적시장 전력 보강을 발 빠르게 준비 중이며 케시에가 그 중 한 명이다.


프랑크 케시에 프로필

프랑크 케시에

Franck Kessié

본명

프랑크 야니크 케시에

Franck Yannick Kessié

출생

1996년 12월 19일 (26세)

코트디부아르 프로마게르지방 고디부아 주 오라가히오[1]

국적

코트디부아르 국기

코트디부아르 |

이탈리아 국기

이탈리아

신체

키 183cm / 체중 74kg

포지션

중앙 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

주발

오른발

소속

유스

스텔라 클럽 (2010~2015)

→ 아탈란타 BC (2015 / 임대)

프로

스텔라 클럽 (2014)

아탈란타 BC (2015~2019)

→ AC 체세나 (2015~2016 / 임대)

→ AC 밀란 (2017~2019 / 임대)

AC 밀란 (2019~2022)

FC 바르셀로나 (2022~ )

11월 2일 안토니오 콘테가 토트넘 홋스퍼의 감독으로 부임하면 제일먼저 링크가 뜨고있는 선수이다. 파울로 말디니도 1월이 되면 팔수있다는 말을했으니 내년 겨울에 토트넘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생겼다. 이미 본인이 밀란과 사이가 틀어진 사이고 당장 팔지 못하면 자유계약으로 내보낼 처지에 있기 때문에 겨울시장 영입 가능성도 있다.

2021년 연말에 들어선 후부터 현재의 박살난 폼과는 별개로 이적루머는 엄청나게 나오고 있다. 이미 밀란과의 재계약은 양측의 차이로 엎어졌다고 보는게 가장 가깝고[11], 암만 똥을 싼다해도 작년의 활약상도 있고, 현재 축구판에서 귀한 3선자원이기에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파리, 맨시티, 맨유, 인테르, 유벤투스등 온갖 클럽과 연결되는 상황이다.

토트넘이 겨울 이적시장에서 이적을 원했으나 케시에가 거절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FA로 이적할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PSG, 바르셀로나 등 여러 클럽과 이적설이 돌고있다.

한국 시간으로 2022년 3월 15일 바르셀로나행 협상이 완료되었다는 기사가 떴다. 사실상 바르셀로나 이적은 확정이라고 봐야 한다.로마노에 따르면 그가 받을 연봉은 €6.5M이며 저번주부터 이미 바르샤 관계자들이 그의 에이전트를 만났다고 한다. 또한 두 개의 EPL 클럽들한테도 비드를 받았으나 케시에가 전부 거절했다고 한다.[12] 이후 3월 22일 파브리지오 로마노가 HERE WE GO를 외치며 바르샤로의 이적이 사실상 확정되었다.

이후 본인의 SNS에 프랑스어와 이탈리아어로 AC밀란에게 작별인사를 고하면서 사실상 바르셀로나행 오피셜만 남은 상태다. 하지만 5월 31일 알려진 사실로는 바르사의 재정 상태가 좋지 않아 현 상태로는 선수 등록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6월28일, 바르셀로나의 사무실에서 케시에의 유니폼이 유출되었고 사실상 이적확정 오피셜발표만 남았다.

수요일과 목요일에 케시에와 크리스텐센의 영입 오피셜이 뜰 것이라고 한다.

7월 4일, 바르셀로나가 케시에의 영입을 공식 발표 했다.

타고난 피지컬과 특유의 전진 드리블을 살려 우직하게 상대 수비를 돌파하는 스타일의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로, 볼 운반 능력은 물론, 피지컬이 좋아서 공을 잘 소유하고 공이 없는 경합 상황에서 잘 밀리지 않는다.[13] 여기에다 부상을 잘 당하지 않는 철강왕이고 체력도 굉장히 좋다. 잘 다치지도 않으면서 거의 모든 경기를 교체없이 뛸 정도로 어마무시한 체력을 가지고 있다. 체력도 많고 활동량도 많아서, 이를 바탕으로 공수를 오가며 공간을 커버하거나 상대를 압박하는 등 부지런히 돌아다닌다. 한 마디로 정리하면, 좋은 피지컬과 활동량을 바탕으로 중원싸움에 가담하고 공을 운반 및 키핑할 수 있는 선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