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편 촬영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51
여자 첫인상 선택
순자 영철
영숙 영호
정숙 영철
현숙 영수
영자 영철
옥순 영철
남자 첫인상 선택
광수 현숙
영수 옥순
영호 현숙
영식 영숙
상철 옥순
영철 영숙
영수 나이 85년생 39세 벤츠 취미 음악 버스킹 성형외과 피부과의사 원장 부산 페이닥터 서울 홍대
영호 나이 86년생 38세 유머 금융권 공공기관 국내자원개발 취미 피아노학원 등산
영식 나이 87년생 37세 부산, 국가대표 아시아대표 봅슬레이 역도부 선생님 지도자 코치 부산 아파트2채
영철 나이 93년생 30살 청주 동양란 중국 일복 대만 난초 농장 사업가 골프 연세대 체육교육과 졸업 난초 절도사건 4표 귀농 귀촌 교육
광수 나이 89년생 35세 삼성전자 프로그래밍 핸드폰 개발자 코딩자격증 과학고 중퇴 대학원 개인사업 과학고 중퇴 셀소닷컴
상철 나이 89년생 35살 수학 한의사 서울 광진구 거주
영숙 부산 약사 전문직 자가주택보유
정숙 차 벤츠 소리의설계자 오르가니스트 연세대학교 독일유학
순자 차 BMW 영어 중국어
영자
옥순 집순이 아나운서 지상렬 그녀
현숙 전자공학 공대 취미부자
3월 1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SBS PLUS와 ENA의 ’나는 SOLO’에서는 ‘자기소개 타임’ 후 완전히 뒤바뀐 ‘솔로나라 13번지’의 로맨스 판도가 공개된다.
‘나는 SOLO(나는 솔로) 13기 솔로녀들의 '자기소개 타임'이 펼쳐진다.
앞서 한의사부터 역도 국가대표 출신까지, 반전 직업을 공개했던 13기 솔로남에 이어, 이날 여섯 솔로녀들도 예상을 뛰어넘는 초특급 스펙을 자랑한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솔로녀들의 직업 공개에, 솔로남들은 물론 데프콘-이이경-송해나 등 3MC들도 "와, 대박!"이라며 '물개박수'를 친다.
그러던 중, 한 솔로녀는 '나는 SOLO' 역사상 최대 비용을 들인 장기자랑을 선사해 충격을 안긴다. 이 솔로녀는 장기자랑을 위해 과감히 사비를 투자해 초호화 장기자랑을 시전하고, 시작부터 시선을 압도하는 어마무시한 광경에 이이경은 "이걸 우리가 어떻게 봐…"라며 '말잇못' 한다. 송해나 역시, "진짜 대박!"이라며 '입틀막' 하는데, '나는 SOLO' 장기자랑의 역사를 경신할 역대급 무대의 주인공에 이목이 집중된다.
그런가 하면, 데프콘은 13기 솔로녀들의 '자기소개 타임'에 여느 때보다 '과몰입' 해 웃음을 자아낸다.
그는 한 솔로녀의 자기소개를 보던 중, "이번 기수가 레전드 같다!"고 박수를 치는가 하면, 또 다른 솔로녀의 자기소개가 끝나자 "반할 만한 사람이네"라고 혀를 내두른다.
자기소개 후 솔로나라의 러브라인에 대격변이 일어난다.
이날 13기 솔로남녀들은 ‘자기소개 타임’으로 베일에 싸여 있던 서로의 스펙을 확인하고 더 확고해지거나, 혹은 확 달라진 속내를 공유한다.
특히 한 솔로남은 숙소에서 다른 솔로남들에게 “뭔가 기가 막힌 우연”이라며 한 솔로녀를 향한 호감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급기야는 “뭔가 나스럽다?”라며 공통점을 언급해 부러움을 유발한다.
잠시 후, 숙소에 모인 솔로녀들도 ‘자기소개 타임’ 후기를 공유하는데, 이때 한 솔로녀는 “OO님은 마냥 귀엽기만 하진 않은데요”라며 ‘불도저 직진녀’ 면모를 드러내 다른 솔로녀들의 ‘돌고래 함성’을 자아낸다.
‘자기소개 타임’ 후 대망의 첫 데이트 선택도 진행된다.
솔
로남들이 차례로 나와, “나 외로워~”라며 데이트 신청을 하면, 데이트에 응하고 싶은 솔로녀들이 문을 열고 나오는 방식인데, 여기서 소름 돋는 결과들이 속출한다.
충격의 연속인 첫 데이트 선택을 지켜보던 3MC는 당황하면서 “우와”라는 감탄사와 함께 헛웃음을 연발한다.
급기야 이이경은 “하루만에 (선택이) 이렇게 바뀌나?”라며 경악하고, 데프콘은 “역시 알다가도 모를 솔로나라…”라고 감탄한 뒤 박수를 친다.
송해나 역시 “대박! 어머, 어떡해”라고 입을 다물지 못한다.
‘솔로나라 13번지’에서 어떤 돌발 상황이 벌어진 것인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