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100 레슬러 남경진 교도관 박정호 인스타

반응형

피지컬100 레슬러 남경진 교도관 박정호 인스타

레슬러 남경진이 교도관을 상대로 여러 레슬링 기술을 사용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상대한 교도관은 키가 190cm일정도로 키가 크고 110kg가 넘는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유도 검은띠 유단자이다.

게임의 규칙이 공이 승패를 좌우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선택한 맵의 특성상 참호격투가 발생할 수밖에 없고 참호격투의 특성상 레슬링 기술들이 모두 허용되는 레슬링 규칙과 유사한 점들 때문에 레슬러 출신인 남경진이 유리한 룰이었다.

문제가 된 지점은 남경진이 구사한 기술이 공과 상관없이 국가대표 출신 레슬러가 비선출 상대로 자신을 과시하는 형태로 쓰여졌다는 점, 경기가 끝나고 난 뒤에도 백덤블링을 시전하는 등 스포츠맨쉽이나 상호존중과는 거리가 먼 행동, 경기 중간 철제 구조물에 닿지 않도록 거리를 고려하면서 기술을 사용했지만 여전히 위험했을 수도 있는 장면을 연출하는 등의 행동들이 논란의 소지가 있다.

게다가 남경진은 본인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을 비판하는 댓글들에 조롱하는 답글을 달며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이후 남경진이 관련 논란에 관한 해명들과 교도관 박정호와 통화하는 영상을 올리고 영상 댓글에 교도관 박정호는 "안녕하세요 교도관 박정호 입니다. 경진이 정말 멋진 스포츠인이고 착한 동생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 부상없고 완전 멀쩡합니다 분수에 넘치는 걱정과 관심 정말 감사드립니다!" 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는 남경진을 향한 강한 비판 여론을 수습하기 위한 목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출처 나무위키

이름

남경진

출생

1988년 8월 25일 (34세)

경상북도 울릉군

국적

대한민국

학력

고등학교 (졸업)

영남대학교

종목

레슬링

체급

자유형 125kg

신체

175cm, 110kg

https://www.instagram.com/wrestler_na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