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트롯맨 손태진 아버지에게 전화 건 이유 프로필 본명 나이 신체 학력 가족

반응형
 
 
 
 

출생

1988년 10월 20일 (34세)[1]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86cm, 77kg[2]

가족

이모할머니 심수봉[3], 반려견 우니비숑프리제

학력

서울대학교 로고 서울대학교 (성악과 08 / 학사)

서울대학교 로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성악과 / 수료)

종교

개신교

MBTI

ESFP

소속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로고[4]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성악가(베이스 바리톤) 겸 크로스오버 가수[5].

팬텀싱어 시즌 1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의 멤버. 서울대학교 성악과 졸업 후, 동 대학원 생활과 유엔젤보이스 그룹 활동을 병행하던 중 JTBC 팬텀싱어에 출연하여 최종으로 우승했다.

2022년 12월에는 불타는 트롯맨에 36번으로 출연, 다양한 장르의 크로스오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MBN '불타는 트롯맨' 화면 캡처

트로트 가수에 도전 중인 성악가 손태진이 아버지와의 전화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오후 방송된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손태진은 준결승 개인전 무대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손태진은 무대를 준비하며 심수봉의 노래를 부르기로 결정했다. 그는 선곡 과정에서 아버지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손태진은 전화를 연결해 "아빠에게 (선곡) 도움을 좀 받으려고 한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의 이야기에 아버지는 "'비나리'도 괜찮은 것 같다. '백만송이 장미'도 좋지"라고 말했다.

또한 손태진은 아버지와 과거 심수봉과의 에피소드를 떠올리기도 했다.

손태진은 "옛날에 기억나시냐. 아빠가 시켜서 나 이모할머니 앞에서 피아노 치고 노래했을 때? 성악"이라고 말했다. 아버지는 "그때 이모는 너무 좋다고 했지"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손태진은 같은 방송을 통해 현재 살고 있는 집 내부를 공개했다. 또한 아파트에 함께 살고 있는 사촌 형의 모습이 담기기도 하며 집안 가족관계에 대한 관심이 또 다시 이어지고 있다.

손태진의 올해 나이는 37세다. 그는 성악가 출신이고, 심수봉의 조카 손주로 알려져 있다.

'불타는 트롯맨'에서 손태진이 결승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