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산책 중 손 잡아" 주현영, 지드래곤과 열애 기사 직접 써...과거 학창 시절 공개

반응형

'SNL 코리아'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매력적인 연기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주현영이 방송에서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G-DRAGON)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주현영 / 뉴스1

MBC '라디오스타'

2023년 2월 8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배우 윤유선, 곽선영, 공민정, 주현영이 '여배우로 살아남기' 특집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이날 출연한 주현영은 학창시절 터무니없는 상상을 많이 했다며 "싸이월드 당시 지드래곤을 좋아했다. 지드래곤 선배 기사 사진에 제 셀카를 붙여서 '지디·주현영, 밤 산책 중 손잡아' 이런 식으로 기사처럼 썼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댓글도 조작했다. '지디 오빠 안 돼', '그런데 은근 잘 어울리는 듯'이라고 하면서 친구들과 놀았다"고 회상했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주현영은 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화제를 모은 인사법 '우 투 더 영 투 더 우'가 빅뱅의 '마지막 인사'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처음에 대본에는 '우영우영우, 동동그라미'라고 적혀있었다. 애매하게 하면 이상하고 민망할 거 같아 힙한 느낌으로 바꿨다. 제가 빅뱅 선배님들을 좋아했는데 '마지막 인사'에서 '비 투 더 아 투 더 뱅뱅'이 유행하지 않았나. 그게 딱 생각나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주연 배우 박은빈의 반응을 묻는 말에는 "처음엔 못 받아주시고 '연습해 오겠다'고 하셨다. 그 후에 현장에서 귀엽게 잘 받아주셨다. 너무 잘 받아주시니까 사람들이 봤을 때 귀엽고 민망하지 않은 그림으로 완성됐다"고 답했습니다.

2022년에만 광고 13개찍은 '주현영'

MBC '라디오스타'

또 주현영은 방송에서 'SNL'에 이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히트친 후 지난 2022년도에만 13편의 광고를 찍었다고 밝혔습니다.

주현영은 "작년에 제가 아는 것만 13개 정도"라며 소화제, 화장품, 카드, 사탕 등 다양한 광고를 찍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더불어 예능상까지 싹쓸이했다는 주현영은 청룡시리즈어어즈에서 신인 여자예능인상,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자예능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주현영은 "제가 알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 참석했다. 선배님들이 저를 알고 계신다는 거에 되게 뿌듯하고 '자신감을 갖자' 하면서 용기를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영우'가 너무 잘 되면서 넷플릭스 비영어권 1위를 했다고 해서 실감이 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또 주현영은 "최근에 일본에서 촬영을 했었는데 돈가스집에 줄을 서있었는데 앞에 계시던 분이 계속 쳐다봤다. 친구랑 '우영우 우영우' 하셨다"고 모사를 해 웃음을 더했습니다.

뛰어난 연기력과 통통튀는 매력으로 큰 인기얻은 '주현영'

주현영 인스타그램

한편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인 주현영은 지난 2018년 10월 공개된 웹드라마 고벤져스의 '천사'역으로 첫 웹 드라마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9년 6월 공개된 이경원 감독의 옴니버스 형식 단편영화 시리즈 '동명이인 프로젝트 시즌3'의 일부인 15분짜리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를 통해 첫 공식 데뷔를 했습니다.

데뷔 후 2021년 9월부터 시작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SNL코리아 리부트에 고정 크루로 출연한 주현영은 기존에 선배 연기자들에 의해 미처 캐치된 바가 없던 새로운 형식의 캐릭터 '주기자'를 연기하면서 희극 배우로서의 인지도도 급상승 하게 되었습니다.

'SNL 코리아'

이 당시 기존에 웹드라마 시리즈를 통해 주현영을 접해온 분들은 'SNL 코리아' 속 주기자 역에서 새로운 모습을 접하고 놀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SNL코리아 리부트에서의 이 역할로 백상예술대상 여자 예능상과 청룡 시리즈 어워즈의 초대 여자신인예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또 2022년 6월에 방영된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는 주인공의 친구 동그라미역으로 출연했는데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을 보여주었고, 드라마가 대박이 나면서 주현영의 인기는 더 높아졌습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주현영 너무 호감이다", "감초연기 너무 잘함", "동그라미 임팩트 진짜 강했음", "지드래곤이랑 진짜 사귄줄", "딱 학창시절때 지드래곤 좋아했을 나이네", "SNL보면 진짜 미친재능임", "일본에서도 알아보다니..ㄷㄷ", "성공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하 주현영 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