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가입국/회원국, 유럽연합 국가 정리

반응형

유럽연합 가입국 (EU 회원국)

서양에서 12는 완벽을 의미하는 숫자로 통용됩니다. 일년이 12달 시계의 숫자로 1~12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회원국 수와 별 개수는 관련이 없습니다.

인권보호 및 유럽문화 진흥에 힘쓰는 유럽평의회에서 현재 깃발 디자인을 고안해냈습니다. 1983년 이를 깃발로 채택했습니다. 1986년 유럽공동체 정상회의에서 유럽연합 상징으로 채택했습니다.

국가명 (수도) - ex 대한민국(서울)

그리스 (아테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덴마크 (코펜하겐), 독일 (베를린), 라트비아 (리가),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

리투아니아 (빌뉴스), 몰타 (발레타), 벨기에 (브뤼셀), 불가리아 (소피아), 스웨덴 (스톡홀름),

스페인 (마드리드),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아일랜드 (더블린),

에스토니아 (탈린), 오스트리아 (빈), 이탈리아 (로마), 체코 (프라하), 크로아티아 공화국 (자그레브),

키프로스 (니코시아), 포르투갈 (리스본),

폴란드 (바르샤바), 프랑스 (파리),

핀란드 (헬싱키), 헝가리 (부다페스트)

영국 (런던) - 1973년 1월 1일 가입 > 2020년 1월 31일 탈퇴

유럽연합 (EU) 언어, 종교

유럽 연합은 회원국 내에서 사용하는 언어들 중 24개의 언어를 공식 언어 및 실무 언어로 지정했습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언어는 '그리스어, 네덜란드어, 헝가리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크로아티아어, 체코어, 이탈리아어, 영어, 에스토니아어, 아일랜드어, 슬로베니아어, 슬로바키아어, 스페인어, 스웨덴어, 불가리아어, 몰타어, 리투아니아어, 루마니아어, 라트비아어, 독일어, 덴마크어'입니다.

유럽 의회에서는 본회의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모든 언어로 번역합니다. 일부 기관은 실무 언어의 경우 소수 언어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공식적이지 않습니다. EU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외국어 비율은 영어 38%, 독일어 12%, 프랑스어 11%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2012년 유럽 연합의 종교성에 대한 한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독교는 유럽 연합에서 72%의 시민이 믿고 있는 종교로 나타났습니다. 개신교 12%, 천주교 48%, 동방 정교회 8%로 추산 됩니다. 불가지론 16%, 무신론자 7%, 이슬람교 2%로 추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