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를 동경해 13세 때부터 100회 넘게 성형수술을 한 여성이 성형 중단을 선언

반응형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SCMP) 캡처

여배우를 동경해 13세 때부터 100회 넘게 성형수술을 한 여성이 성형 중단을 선언했다.

근육 경련과 뇌 손상 등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를 받았기 때문이다.

부모가 수술 지원을 중단키로 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8일 외신에 따르면 최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현지 외신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 출신의 19세 여성인 저우추나는 13세 때부터 한 중국 여배우를 동경하며 쌍꺼풀을 시작으로 성형에 집착하기 시작했다.

당시 저우추나가 추구한 이상적인 얼굴은 중국 유명 배우이자 가수 위수신이었다.

저우추나는 위수신처럼 예뻐지고 유명해지고 싶다고 생각했다.

학창 시절부터 외모에 대한 불안과 우울감을 느껴온 저우추나는 열등감을 극복하기 위해 코 성형, 가슴 수술 등에 400만 위안(한화 7억4000만 원)을 들여 100회 이상의 성형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얼굴 변화가 심해지면서 신분증을 1년에 4번 교체한 적도 있다고 한다.

저우추나는 상하이의 국제학교에 다니면서도 자신보다 예쁜 또래의 친구들을 보며 더 큰 질투심을 느꼈고 결국 또 다른 의료 시술을 받기 위해 학교까지 자퇴했다.

저우추나는 "코 성형과 뼈를 깎는 수술 등 일반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성형 수술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마취제 투약으로 인한 부작용인 기억력 및 시력 감퇴에 시달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상하이의 한 성형외과 원장은

"저우추나가 앞으로 더 성형수술을 하면 근육 경련, 안면 신경 부전, 마취제 남용으로 인한 뇌 손상 등 훨씬 끔찍한 부작용을 앓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결국 저우추나는 최근 ‘성형 중단’을 선언했다.

그는 "부모님은 성형수술에 관련한 지원을 완전히 중단했다. 사람들이 제가 딸이냐고 물어보면 인정하려고 하지도 않는다"며 "이제 수술대에 오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