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집 땅 안 밟고는 어디도 못 갔다 증언 쏟아진 국내 남자 배우 박시후 집안 재력

반응형

그 집 땅 안 밟고는 어디도 못 갔다 증언 쏟아진 국내 남자 배우 박시후 집안 재력

 

.배우 박시후 집안의 엄청난 재력이 알려졌당.

.박시후는 지난 7일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를 통해 고향인 부여를 찾아 40년 지기 절친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당.

.한 친구는 "우리 어머니가 지금도 얘기하신다. '동네에서 시후네 땅을 안 밟고는 어디도 못 갔다. 시우 할아버지, 할머니도 다 호인이셔서 지나가는 걸인들을 그냥 안 보내셨다'고 하셨다"며 박시후 집안의 소문난 재력과 인품에 대해 말했당.

.이를 들은 박시후 부친은 "우리 큰어머니 계실 때는 밖에 나오셔서 집 앞으로 지나가는 사람들 전부 밥 먹고 가라고 하셨다. 그렇게 많이 베푸셨다"며 과거를 회상했당.

.박시후도 "줄을 100m까지 섰다고 하더라"며 어른들에게 들은 바를 전했당.

.다른 친구들도 "일꾼들이 산에 올라가면 산이 온통 하얗게 보일 정도였다. 100명 이상이었다", "80년대 초에는 동네에 차가 거의 없었는데 시후네는 할아버지도 아버지도 차 타고 다니셨다. 시후네에만 2~3대 있었다", "시후네가 신기한 걸 많이 가지고 있었다. 저희는 구경도 못 했던 게임기 같은 걸 갖고 있었다. 부러움의 대상이었다"고 거들었당.

.올해 46세인 박시후는 2012년에 출연한 SBS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를 통해 "부여에서 3대째 내려오는 만석꾼 집안의 아들로 태어났다. 부유한 유년 시절을 보냈다"고 밝힌 바 있당.

 
 
 
 
 
 

박시후

프로필 나이

본명

박평호 (朴平鎬)

출생

1977년 2월 15일 (46세)

충청남도 부여군 은산면 가곡리[1]

본관

함양 박씨[2]

신체

182cm, 70kg, B형

학력

백제초등학교 (졸업)

은산중학교 (졸업)

부여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11 / 학사)[3]

병역

육군 이병 소집해제 (공익근무요원)[4]

데뷔

2005년 KBS 2TV 월화 드라마 '쾌걸춘향'

가족

아버지 박용훈[5], 어머니 박영희[6]

남동생 박우호[7]

대한민국의 배우. 본명은 발음하기 어려워서 예명을 사용하며, 이는 친분이 있는 기도원 원장이 지어준 것이라고 한다.

2. 활동[편집]

1996년 배우가 되고 싶어서 서울로 상경했다.

연극 '열두냥 인생'으로 데뷔했으며, 입대 전까지 1년 6개월 정도를 연극 무대에서 활동했다. 이후 오랜 시간 무명 배우로 지내다가 2005년에 KBS 2TV 드라마 쾌걸춘향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이후 '결혼합시다'에서 '강재호' 역할을 했으며, '넌 어느 별에서 왔니'에서 남자 조연인 '한정훈' 역으로 출연했다.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 으로 드라마에 복귀하여 찌질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유준석' 역으로 대중적 인기의 발판을 만들게 됐다.

2008년 SBS 드라마 일지매에서 '변시후'로 출연하며 깨끗한 마스크와 슬픈 짝사랑 서사로 주목을 받으며, 인기를 모았다. 같은해 가문의 영광에서 매력적인 나쁜 남자 '이강석' 역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2010년 검사 프린세스에서 미스터리한 '서인우' 변호사 역으로 〈서변앓이〉신드롬을 만들었고, MBC 역전의 여왕 또한 <꼬픈남> 신드롬으로 인기를 모았다.

2011년 공주의 남자 역시 히트를 치며 작품마다 흥행에 성공하였다.

2012년에 영화 내가 살인범이다를 통해 영화에서도 첫 주연을 맡았다. 영화 자체는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임에도 흥행했지만 아무래도 영화쪽 필모그래피는 드라마에 비해 빈약한 편이다.

후술된 모종의 사건 이후 드라마 동네의 영웅으로 복귀했다.

2017년 황금빛 내 인생이 시청률 40% 넘는 흥행을 거두면서 재기에 성공했다.

2018년 러블리 호러블리에 출연했다.

2019년 바벨에 이어, 2020년 바람과 구름과 비에 연달아 TV조선 드라마에 출연했다. <바람과 구름과 비>는 시청률 5% 넘겼고, TV조선 역대 주말드라마 평균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등 성공을 거두었다.

동명의 미국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멘탈리스트에 주인공 패트릭 제인 포지션의 역할로 캐스팅되어 2021년 9월경 촬영을 마쳤으나, 방영 플랫폼의 문제로 방영이 끝없이 미뤄지며 본의 아니게 긴 공백기가 이어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