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솔로' 18기 옥순, 정체는 신인배우 진가현...진정성 논란 '시끌'

반응형

ENA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 18기 출연자 옥순을 둘러싼 진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배우 진가현으로 활동한 ‘나는 솔로’ 18기 출연자 옥순. ‘불량한 가족’ 일부 화면

지난 13일부터 첫 공개된 ‘나는 솔로’ 18기 출연자 옥순의 정체가 공개됐다. 옥순은 현재 18기 출연자 중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 중 한명으로 제작진은 옥순을 ‘블랙핑크 리사·임수정 닮은 꼴’로 소개하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옥순을 둘러싼 시청자들의 따가운 시선이 이어진 이유는 그가 바로 연예 활동을 했던 인물이기 때문이다.

옥순의 정체는 영화 ‘불량한 가족’ SBS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등에 출연한 배우 진가현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광고에도 꾸준히 모습을 드러냈다.

진가현은 2020년 10월 엠플레이스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당시 엠플레이스는 진가현을 ‘서구적 이미지와 세련된 분위기를 갖춘 배우’라고 소개하면서 “내년 상반기부터 촬영에 들어가는 영화, 드라마에서도 향후 대중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나는 솔로’ 18기에 출연 중인 배우 진가현의 프로필. 엠플레이스 제공

 

‘나는 솔로’ 18기에 출연 중인 배우 진가현의 프로필. 엠플레이스 제공

옥순이 광고 모델뿐 아니라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한 배우로 알려지면서 그를 둘러싼 진정성 논란도 함께 불거지고 있다.

연애 프로그램에 나오는 출연자가 인플루언서나 연예 지망생 또는 연예인으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홍보 목적으로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에 대해 시청자들의 꾸준한 비판이 나온 사례가 있다.

과거 연예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들이 프로그램 출연 이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이용해 적극적인 상업 활동을 하거나 연예 기획사와 전속계약을 체결해 유명세를 목적으로 출연하는 것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발감이다.

‘나는 솔로’에 출연 중인 진가현. ENA 방송화면

특히 ‘나는 솔로’가 그간 비연예인이나 비인플루언서 출연자들이 풀어가는 리얼 연애 프로그램의 형식을 띄고 있어 옥순의 프로그램 출연을 두고 따가운 시선이 이어졌다. 옥순의 이번 사례를 두고도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갑론을박이 벌어진 상태다.

옥순의 배우, 광고 모델 활동 이력 또한 출연 의도에 대한 의구심을 낳고 있는 상황이다. 옥순은 사전 인터뷰나 프로그램 진행 상황에서도 자신의 연예 활동 이력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았다.

사전 인터뷰에서 옥순은 “제가 드라마 보는 걸 좋아하고 아직도 드라마 같은 사랑이 있다고 믿는 사람”이라며 “그런 사랑을 할 수 있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사진=SBS Plus, ENA '나는 SOLO'


사진 출처=SBS PLUS

얼마나 예쁘길래 벌써 부터 난리일까?

'나는 솔로' 18기에 블랙핑크 리사+김옥빈의 극강 비주얼이 등장했다.

13일 방송된 SBS Plus, ENA '나는 솔로'에서는 18기의 '역대급 로맨스'가 시작됐다.

'솔로나라 18번지'는 푸른 바다의 파도가 넘실거리는 경북 영덕에서 펼쳐졌는데, 18기 솔로남녀들은 역대급 비주얼과 피지컬을 자랑해 감탄을 자아냈다.

솔로남들에 이어 솔로녀들이 등장했고, 청순한 외모의 영숙, 미소가 러블리한 승무원 출신의 정숙이 솔로남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 출처=SBS PLUS

사진 출처=SBS PLUS

사진 출처=SBS PLUS

사진 출처=SBS PLUS

이중 미모가 가장 빼어난 이가 쓰는 이름이라는 속설이 있는 옥순은 기대를 뛰어넘는 연예인급 미모로 눈길을 끌었다. 블랙핑크 리사와 배우 김옥빈의 학창시절이 연상되는 극강의 미모를 자랑한 것.

옥순은 부산에서 태어나 무주, 전주를 거쳐 상경했다.

사전 인터뷰에서 그는 부산에서 태어나 무주에서 자랐고, 전주에 있는 예술고등학교에 다닌 뒤 서울에서 대학을 다녔다고 밝혔다.

결혼 생각이 있다는 옥순은 "제가 드라마 보는 걸 진짜 좋아한다"면서 "저는 아직도 드라마 같은 사랑이 있다고 믿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런 사랑을 할 수 있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며 "할머니 할아버지가 손잡고 걸어가는 그런 거 보면 그게 제 얘기일 거라고 믿는다"고 기대감을 한껏 드러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