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깡통시장 "어묵 국물 좀 주세요"…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덕에 분식집 10억 홍보 효과

반응형

윤석열대통령 지난 6일 재계 총수들과 깡통시장 방문

어묵 국물 먹는 이재용…소탈한 모습 화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재계 총수들과 함께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깡통시장을 깜짝 방문한 가운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다녀간 어묵집이 연일 화제다.

1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지난 6일 이재용 회장이 방문한 부산 깡통시장 내 어묵집이 '대한민국 VIP들의 어묵'이라는 문구를 내세워 마케팅에 나섰다.

해당 어묵집은 온라인 쇼핑몰 메인 화면에 어묵 먹는 이재용 사진을 걸기도 했다.

 

이재용 회장은 어묵집에 방문했을 당시

"사장님 저는 어묵 국물 좀"이라고 요청해 종이컵에 든 국물을 마신 뒤 "아, 좋다"라고 말하는 등 어묵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포착되며 화제가 됐다.

이후 윤석열 대통령과 재벌 총수들의 방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쏟아지자 오는 11일, 18일 25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준비하는 등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네티즌들은

"장사 운이 피었다"

"사진 한 장으로 10억 어치 홍보 효과"

"나도 VIP 어묵 한 번 맛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 6일 윤 대통령과 함께 깡통시장을 찾아 상인을 격려하는 자리에는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SK 최재원 수석부회장, LG 구광모 회장, 한화 김동관 부회장, HD현대 정기선 부회장, 효성 조현준 회장, 한진 조원태 회장, 한국경제인협회 류진 회장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함께 떡볶이, 오뎅, 빈대떡 등을 나눠먹으며 시장을 둘러봤다.

이날 일반 시민들이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속 재벌 총수들은 보기 드문 먹방을 선보이거나 소탈한 모습을 보여 주목을 받았다.

이 회장은 이날 한 시민이 "잘생겼다"고 외치자 오른손 검지를 입에 대는 '쉿' 자세를 한 후 웃었는데 해당 장면이 찍혀 인터넷 상에 퍼지기도 했다.

사진이 화제가 되며 각종 SNS를 통해 확산됐고, X(옛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 이 회장의 별명 '재드래곤'이 순위권에 올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