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익병, 1년에 집 한 채씩 살 정도로 벌어...강남 93평 살아 "너무 넓어서 카톡으로 대화"

반응형

'4인용 식탁' 함익병이 피부과 의사로 성공한 스토리를 밝혔다.

23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함익병의 집은 갤러리를 연상케하는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모았다. 넓디 넓은 집에서 함익병 부부는 각방을 쓰며 독립적으로 생활한다고.

함익병의 아내는 "(방) 따로 쓴다. 코골지, 잠버릇 있지, TV 보는 거 다르지, 유튜브하지 도저히 같이 쓸 수가 없다"고 밝혔다. 함익병 역시 "4~5년 된 거 같다"고 말했고 아내는 "독립적으로 옷방, 화장실도 따로 있으니까 살기 좋다. 멀어서 카톡도 한다"고 밝혔다.

함익병이 초대한 손님들은 최홍림과 윤영미, 이재용이었다. 함익병의 집으로 들어온 윤영미는 "갤러리에 온 거 같다"고 감탄했다.

최홍림은 거실에 TV가 없는 것을 의아해했고 함익병의 아내는 "TV는 방마다 있다"고 밝혔다. 이에 윤영미는 "역시 부잣집은 다르다"라고 밝혔다.

호화롭게 살고 있는 함익병이지만 어린 시절엔 형편이 어려웠다고. 함익병은 "양껏 못 먹었다"며 "아버지는 학교 선생님이었다. 근데 우리 아버지가 7형제 맏이였다. 할아버지 돌아가시고 할머니는 혼자 계셨다. 그러니까 우리 몫이 없다. 월급은 다 할머니 생활비였다"며 "연탄도 하루에 2~3장으로 살아야 되는데 그걸로 밥도 먹고 물도 끓이고 난방도 해야 한다. 그래도 발이 따뜻해야 잠을 자니까 탄약통을 담요로 돌돌 말아서 잤다"고 힘들었던 어린 시절을 떠올렸다.

함익병은 "법조인이 더 어울린다"는 최홍림의 말에 "고등학교 때 법대에 가려 했다. 근데 잘못되면 고생한다더라. 실패하면 안 되니까 의사가 되라더라. 일단은 아버지 말 듣고 의대에 갈수밖에 없었다. 의사가 되면 잘 사나 보다 싶었다"고 의사가 된 이유를 밝혔다.

 

최홍림은 "(아버지는) 형이 의사된 거 보고 돌아가셨냐"고 물었고 함익병은 "개업하자마자 바로 돌아가셨다. 전문의 시험 볼 때 전화가 왔다. 아버지한테서 내 몸에 뭐가 생긴 거 같다더라. 아버지는 2차 시험 끝날 때까지 이 얘기를 제대로 안 하셨다. 개업한 해 봄에 돌아가셨다"고 털어놨다.

함익병의 아내는 "개업하자마자 병원이 잘 됐다. 병원에 계실 때 돈 보내 드렸다. 하루 번 게 아버지 한 달 월급이었다. 아버님이 너무 좋아하셨다"고 떠올렸고 함익병은 "아버지가 숙제만 하시다 가셨다. 아버지 생각만 하면 울컥하다"고 떠올렸다.

함익병은 "개업해서 돈을 벌어서 좋았던 게 어느 순간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졌다. 여유로워지니까 편해지더라"라고 밝혔다.

함익병의 피부과 성공 스토리도 공개됐다. 함익병은 "성형외과가 안과가 돈을 많이 벌고 피부과가 돈을 많이 못 벌 때였다. 레지던트 2~3년 차 교육을 미국으로 보내줬다. 미국에서 돈 버는 일을 하고 있더라. 레이저 클리닉을 했다. 개업하려면 저걸 해야겠다 싶었다. 근데 기계 값이 아파트 한 채보다 비쌌다. 도저히 살 수가 없었다. 그래서 셋이 동업을 한 것"이라며 "개업했는데 시장이 있었던 거다. 심지어 핸드폰이 없었으니까 근처 커피숍으로 전화해서 손님을 맞았다"고 밝혔다.

최홍림은 "세 명이 있으면 많이 벌어도 얼마 안 되지 않냐"고 궁금해했고 함익병은 "많이 벌면 쪼개도 많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최홍림은 "1년에 집 한 채씩 살 만큼 벌었냐"고 물었고 함익병은 "그럼"이라고 여유롭게 말했다. 함익병은 "나를 위해 쓴 건 없다. 큰돈이랄 게 없다. 사람 만나서 밥값 내는 정도"라며 "내가 37살에 부자가 됐다. 게를 쪄서 먹을 때 이 정도면 부자가 됐다 싶다. 근데 생각해보니 사치하는 부분이 있긴 하다. 집 사치다. 큰 집을 산다. 형편에 집에 넓은 집을 산다. 이 집은 93평"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