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정, "통장만 6개" 재테크 비법 공개...지출 없어 혼나기도

반응형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솔직한 매력을 뽐내며 예능감 넘치는 입담을 자랑했다.

이하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6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드라마 주역에서 본업 가수로 컴백한 김세정이 출연했다.

이날 이찬원은 '동갑내기' 친구이자 이상형인 김세정이 등장하자 반가움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미스터트롯' 스핀오프 예능 프로그램에 김세정이 게스트로 나온 적이 있다. 당시 이상형 토크를 했는데 난 김세정을 이상형으로 꼽았다. 근데 진짜 김세정이 나와서 연예인 보는 느낌이었다"며 "김세정이 내 군 생활을 책임져 줬는데 실제로 만나니까 황홀했다"며 팬심을 드러내 김세정을 미소 짓게 했다.

그런가 하면 김세정은 김종국에게 예능 상담을 한 적이 있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김세정은 "내가 먼저 '인생을 살 때 곰과 여우 중 어떻게 사는 게 좋겠냐'면서 장문의 문자를 보냈다. '여우로 잘되는 거 보면 마음이 아픈데 막상 여우처럼 살 용기는 안 난다'고 했더니 김종국 선배가 '너의 기준에 맞는 명분이 있다면 어떤 걸 선택해도 틀리지 않다'라는 좋은 얘기를 해줬다. 진짜 도움이 많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세정은 시즌2까지 나온 화제의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화려한 액션 연기를 펼쳐 주목받았다. 특히 많은 액션 연기를 직접 소화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는 "다치기도 하고 흉도 생기지만 상처가 훈장 같은 느낌"이라며 "시즌2까지 하다 보니까 웬만해서는 내 얼굴이 많이 쓰인 컷을 따내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며 액션 연기 욕심을 드러냈다.

또 "딱 붙는 액션 슈트 같은 걸 입는 게 아니라 배가 늘어나는 추리닝을 입고, 머리 휘날리고, 피 분장하니까 살이 쪄도 모른다. 힘들어서 살이 빠질 거라고 예상하는데 오히려 힘드니까 엄청 먹어서 살이 쪘다"며 액션 연기의 숨겨진 장점을 공개했다.

이날 김세정은 데뷔 후 가장 뿌듯했던 일에 대해 "내가 아이유 선배의 팬이다. 어릴 때부터 아이유 선배 노래로 계속 연습하곤 했다. 근데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옆 대기실을 써서 CD를 교환한 적이 있다. 직접 인사는 못 드렸지만 CD 받는 순간 눈물이 났다. 성덕의 마음이었다. 파노라마처럼 기억이 지나가면서 눈물이 차올랐다. 그때 뿌듯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유 선배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내가 노래 부른 걸 인스타에 올려주셨다. 그때도 정말 잊지 못할 순간"이라고 덧붙였다.

2016년 걸그룹으로 데뷔해 이제는 싱어송라이터로도 활약 중인 김세정은 저작권료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25여 곡 정도가 저작권 등록돼 있다는 그는 "그래도 저작권료가 월급 최저시급 받을 정도는 들어온다. 활동 안 할 때는 그 정도 나온다"며 활동할 때는 더 많이 나온다고 밝혔다.

또 김세정은 '3000:1'의 경쟁률을 뚫고 소속사 오디션에 뽑혔다는 소문에 대해 "나도 의아하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공개 오디션으로 뽑혔다. 근데 '프듀101' 오디션 때 자기소개 준비를 하면서 공개 오디션 당시 비율이 어떻게 되냐고 (소속사에) 물어봤더니 '한 3천 명 왔다'고 하더라. 그래서 자기소개 때 3000:1로 했다. 근데 그게 아닐 수도 있다"며 해명했다. 이를 들은 김종국은 "마이키도 3000:1이라고 기사가 났다. 근데 내 기억에 4명이었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김세정은 '프듀101'에 못 나갈 뻔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당시 소속사에서 구구단 데뷔조 멤버로 있었다는 그는 "연습실로 PD님이 찾아와서 오디션 출연자 모집한다고 했다. 근데 어차피 우린 데뷔할 텐데 저걸 나가면 더 흔들리는 게 아니냐고 해서 연습생끼리 회의를 하기도 했다"며 "이후 제작진과 1:1 인터뷰를 했는데 나는 멤버들을 믿기 때문에 안 나가겠다고 했다. 근데 나중에 들으니까 PD님이 그때 내가 너무 미워 보였다고 하더라. 그래서 꼭 프로그램에 넣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더라"며 웃었다.

그러면서 "나중에 알고 봤더니 안 나가겠다고 한 사람이 멤버 중 나밖에 없었다. 그래서 뒤늦게 나만 혼났던 기억이 있다"고 털어놨다.

 

또한 '프듀101'의 히트곡 'Pick Me'가 망할 거라고 생각했다는 김세정은 "그때 101명의 무대를 다 보고 너무 피곤했다. 그리고 첫 데뷔고 아무것도 모르는데 생전 들어본 적도 없는 노래에 춤이니까 '이 프로그램은 망했다'고 생각했다. 근데 이렇게 우리를 살려줄 줄 몰랐다"고 고백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김세정은 이날 자신만의 재테크 방법을 공유했다. 위험한 걸 싫어한다는 그는 "투자로 돌리는 건 안 하고 예, 적금으로 통장을 많이 나눠놨다. 통장이 6개 정도 있다. 받으면 바로 놔두는 통장이 있고, 나눠서 엄마 드리는 통장이 있다. 세금, 적금 통장도 따로 있다"며 똑순이 면모를 뽐냈다.

이어 평소 돈을 가장 많이 지출하는 게 '배달 앱'이라면서 "세금 관리할 때쯤 되면 지출이 너무 없다고 많이 혼난다. 돈 쓰는 법을 잘 모르고 아까워한다"고 밝혔다. 또 어머니를 위해 시골집 리모델링을 해드렸다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이하 김세정 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