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설' 김히어라, "H가 피해자" vs "가해자" 제보자들의 진실 공방

반응형

이제는 제보자들끼리의 가해, 피해 주장이 이어지며 '김히어라 학폭설'에 대한 진실공방에 불이 붙고 있다.

배우 김히어라 / 연합뉴스

김히어라는 최근 학폭설, 일진설과 관련한 논란에 휩싸인 상태다.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이 가운데 9일 김히어라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한 H와 김히어라의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김히어라의 소속사인 그램엔터테인먼트는 해당 내용이 공개되자 "H는 매체에 제공할 목적으로 통화를 녹음했고, 의도적으로 사실이 아닌 부분 또는 기억의 왜곡으로 증명할 수 없는 일들을 언급하며 통화를 이어갔다"고 주장하며 김히어라의 전체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tvN

그램엔터테인먼트는 "김히어라와 H, 두 사람 사이의 사건은 매우 개인적인 일이었으며, 소속사는 H의 주장에 인정이나 동의하지 않음을 밝힌다"며 "H와 김히어라는 친한 사이였다. 하지만 H의 일련의 행동들로 김히어라는 지속적인 피해를 입었고, 이로인해 둘은 멀어지고 다투게 됐다"는 주장을 펼쳤다.

소속사는 이어 "H가 주장하는 지속적인 괴롭힘과 폭행이 아님을 말씀드린다. H의 일방적 주장이며, 그가 자퇴한 이후 복한 한 사실조차 김히어라는 알지못했다"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두 사람의 기억이 상이하다며 일방적 주장을 녹취록으로 보도한 것에 대한 유감을 표하기도.

디스패치는 이날 김히어라와 H의 녹취록을 공개했다.

김히어라는 녹취록에서 "때린 것은 인정하냐. 넌 유독 나만 많이 괴롭혔다"는 H의 말에 "그러면 내가 인정하겠다. 그런데 네가 제보하면 너희 신상까지 털린다"고 말하기도.

또 폭행이 있었다고 주장된 상황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제기됐다 H는 "노래방에 불러서 때리고, 바깥에서 때리고, 너는 맨날 나만 괴롭혔다"고 하거나 "내가 일을 보러 가고 있었다. 너는 'XX아 빨리 안오면 F랑 G 때려버린다'고 했다. 그때를 기억한다. 비오는 날, OO중 골목으로 기억한다. 그날 F를 코피 날 때까지 때렸지?"라고 주장하기도.

그러나 김히어라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내가? 나는 학원도 가고.. 맨날 그 (빅상지) 모임에 있을 수 없었다"고 밝히며 사실을 부인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tvN

이 가운데 김히어라의 학폭설을 최초로 제보했던 것으로 알려진 A와 B가 언론에 다른 주장을 펼치며 결정적 제보자인 H를 학폭 가해자로 지목하고 있다.

A는 일간스포츠에 "내가 학교 폭력 피해자였다는 건 틀림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김히어라에게 당한 건 아니었다"라며 "제보를 한 뒤 2~3주 동안 기억을 더듬으면서 내 기억에 잘못된 부분이 있었다는 걸 깨닫고 그 매체에 보도를 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고 주장했고, H가 학폭 가해자였다며, "가해자가 피해자 행세를 하는 꼴"이라고 입장을 바꾸기도 했다. B도 입장을 바꾸며 H가 자신을 폭행했던 가해자라는 주장을 펼쳤다.

김히어라의 학폭설, 일진설에 대한 진실공방은 이제 피해를 주장하는 이들과 김히어라의 것을 넘어 제보자들끼리의 진실공방으로 번지는 중이다.

김히어라는 디스패치와의 인터뷰, 손편지 등에서 과거의 잘못을 인정하고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던 것과는 달리 자신의 개인 계정에 "모든 일에 솔직하고 덤덤하게 임하려 한다. 많은 분들이 믿어주시는 것을 알기에 거짓 없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힌 바. 길게 이어지고 있는 논쟁 사이 진실이 밝혀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배우 김히어라 / 이하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