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반응형

1. 과정

    호텔리어 가되기 위해서는 일단 언어가 관건이다. 영어는 기본이고, 제2국어까지 해야 한다.

유학을 가서 미국, 스위스에 호텔 전문학교에 가서 지식과 외국어능력을 쌓아놓는 것이 좋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유학을 갈 때면, 언어실력만 쌓아오는 것이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적인 특성도한 중요하다고 한다.

     한국에서 대학을 가게 된다면, 경희대, 세종대를 가서 2년만 이론을 쌓고 높은 학점을 유지해, 토플시험을 쳐서 스위스 로잔학교에 입학하는 것이 좋다.

    호텔학교를 다니면 제2국어를 기본적으로 배우게 되는데, 그때는 불어를 배우는것이 좋다고 한다. 호텔리어를 하다가 보면, 음식들이 불어로 쓰여져 있는 경우가 많이 있고, 유럽에서는 영어보다는 독일어나 불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좋다고 한다.

 

 

 

2. 하는 일

    호텔리어는 일단 호텔에서 일하면서 호텔에 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최고의 서비스를 해주는 직업이다.

    호텔에서 호텔리어가 하는 일은 Back office(사무관리) 와 Front office(객실부서) 가 있다고 한다.

    Back office 에는 총무, 기획/인사, 교육/재경, 전산/구매/시설/안전 SALES MARKETING (영업판촉부) 에 객실판촉/연회판촉/홍보/마케팅 등의 일이 있다고 한다.

    Front Office 에는

receptionist: 고객안내,check in / check out

concierge :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 영접 door, bell

reservation(객실예약) : 객실을 원하는 고객에게 객실 판매 및 호텔정보안내

airport representative(공항담당관) : 공항상주, 미 예약 고객을 호텔유치 주요고객 영접 및 송객업무관할(porter)

business center : 고객의 비즈니스 관련된 업무 지원 및 계약체결, fax, 우편, 통역, 비서, 컴퓨터, 사무용품, 회의실 대여

telephone operator : 내/외부고객 전화요구 응대 및 호텔정보제공 이 있다.

HOUSE KEEPING(객실관리부) 에는 하우스 맨, 룸 메이드, laundry-고객세탁물 관리,

butler, linen-전반적인 섬유 자제 관리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