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속쓰림, 더부룩함 등 증상 완화
왼쪽으로 누워서 자면 우선, 위산이 식도로 역류되는 현상을 방지해 속쓰림 완화와 소화 불량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 오른쪽으로 자면 식도괄약근이 이완돼 속쓰림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2. 코 고는 것을 방지한다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이 발생하는 경우 왼쪽으로 자세를 비틀어 누워 있으면, 아래턱이 처지는 것을 방지해 코를 고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증상은 모든 사람들에게 방지해주는 것은 아니긴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왼쪽으로 코가 휘어서 왼쪽으로 누워서 자면 코가 더 막혀서 힘듭니다ㅠㅠ.....
3. 소화력을 향상시킨다
왼쪽으로 누워 자면 옆구리와 복부를 자극시켜 장 기능이 개선돼 소화력을 증진 시켜 주는데요. 내장 기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변비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4. 심장 질환을 예방한다
심장은 인체의 가장 중요한 장기입니다. 왼쪽으로 누워서 자면 심장을 원활하게 박동시켜 전신에 피를 공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혈액 순환에도 좋기 때문에 숙면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5. 태아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임산부인 분들은 아마 들어보셨을 겁니다. 왼쪽 방향으로 똑바로 누워 자면 태반에 연결된 탯줄에 혈액순환이 더 원활해져 태아의 건강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반면 오른쪽으로 누워 자는 경우 태아에게 산소, 영양분 등을 공급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순환계의 발달에 도움을 주고 지능 발달과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순환계의 발달로 정맥혈의 역류를 방지해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주기도 합니다.
7. 독소를 배출한다
림프계의 순환을 도와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며 혈액 순환을 돕기도 하는데요. 혈액이 원활이 공급되면 얼굴이 붓고 피부가 푸석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